TI, ADAS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최신 TDA 제품군 프로세서 출시
TI, ADAS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최신 TDA 제품군 프로세서 출시
  • 김현우 기자
  • 승인 2015.11.05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TDA2Eco 프로세서로 3D 서라운드 뷰 애플리케이션을 엔트리카에서 중형차까지 확장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엔트리카와 중형차에서 보다 향상된 서라운드 뷰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차량용 시스템온칩(SoC) 제품군의 신제품인 TDA2Eco 프로세서는 다른 TDA 디바이스처럼 이기종의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돼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성능, 저전력, ADAS 영상 분석으로 이루어진 최적의 조합을 제공한다.

서라운드 뷰에 최적화된 솔루션

3D 서라운드 뷰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최적화된 TDA2Eco는 엔트리카 및 중형차를 위한 서라운드 뷰 솔루션으로, TDA2를 바로 대체할 수 있으며 전력 절감 및 최적화된 성능과 BOM을 제공한다. 또한 CAN, 기가비트 이더넷 AVB(Audio Video Bridging), 디스플레이 모듈 인터페이스와 같은 다수의 주변 장치를 통합하고 있다. TDA2Eco SoC는 병렬 및 직렬, CSI-2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대 8개의 카메라를 지원한다. 그리고 TI의 FPD-Link III 시리얼라이저와 호환되어 서라운드 뷰 시스템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TDA2Eco SoC는 서드파티 업체의 안전 지원과 즉시 운영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TI의 최적화된 BOM에는 TPS65917-Q1 전원 관리 집적 회로(PMIC)와 LM53603-Q1 DC/DC 컨버터 등 자사의 부품이 포함되어 있다.

TDA 제품군, 지속적으로 오토모티브 투자 확대

TI의 새로운 TDA2Eco 시스템온칩(SoC)은 TI의 고정 및 부동 소수점 TMS320C66x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생성 코어, ARM® Cortex®-A15 MPCore™ 및 쿼드-Cortex-M4 프로세서를 포함해 이기종,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통합하고 있다. 이로써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차종의 서라운드 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가상 뷰 렌더링을 위한 그래픽 액셀러레이터와 이더넷 AVB 네트워크에서 다중 비디오 스트림을 디코딩하는 비디오 액셀러레이터, 자동차 블랙박스(CarBB) 지원이 통합돼 3D 뷰잉을 구현한다.

그린 힐즈 소프트웨어(Green Hills Software)의 사업 개발 부사장, 댄 멘더(Dan Mender)는 “그린 힐즈 소프트웨어는 서라운드 뷰 및 주차 지원 기능 같은 ADAS 요구사항을 위해 범용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플랫폼에 사용할 수 있는 TI의 혁신적인 차량용 SoC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히며, “TDA2Eco는 그린 힐즈 안전 및 보안 인증된 INTEGRITY® RTOS와 결합하여 사용하면, 고객들은 최고의 안전 및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와 관련 주요 업체들은 엔트리카에서 중형차를 위한 최고급 3D 서라운드 뷰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블랙베리의 자회사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의 사업 개발 글로벌 담당자인 앤드류 폴리악(Andrew Poliak)은 “QNX와 TI는 운전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획기적인 차량용 솔루션을 위해10년 이상 협력해왔다.”고 말하며, “안전을 위한 QNX® OS의 검증된 신뢰성과 ISO26262 인증이 TDA2Eco의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결합되어 엔트리카와 중형차에서 3D 서라운드 뷰와 주차 지원 시스템을 원하는 고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