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인 장관, “디지털 물류산업, 물류 스타트 기업이 선도”
강호인 장관, “디지털 물류산업, 물류 스타트 기업이 선도”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4.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지스타 서밋 2017 개막식 참석, “신산업․고용 창출”강조

국토교통부 강호인 장관은 14일(금) 유망한 물류 스타트 기업을 소개하고 차세대 물류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전망하는 “로지스타 서밋 2017” 개막식에 참석하여 물류 스타트 기업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강 장관은 “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이 주도할 것이고, 물류 스타트 기업은 디지털 물류 산업의 첨병으로서 우리 사회가 처한 저성장 기조 지속화, 청년 실업 증대, 저출산·고령화 심화 등 다양한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돌파구”가 될 수 있다며, “기존 물류 기업과 협업을 통해 서로 함께 발전하고 전체 물류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물류 스타트 기업이 지닌 창의적 기술과 아이디어는 단순노동 집약적 물류 산업을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하게 만들고, 다양한 전문직 일자리를 창출해낼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강 장관은 “물류 투자펀드를 조성하여 스타트 기업에 투자가 잘 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첨단 물류 연구·개발(R&D) 사업에 스타트 기업도 참여토록 할 예정”이며, “채용박람회를 통한 구인구직, 물류 스타트업 포럼을 통한 소통 강화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날 “로지스타 서밋 2017“에는 원더스, 로지스랩, 메쉬코리아, 위킵 등 13개 유망 물류 스타트 기업이 참여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시연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관계기관이 참가하는 세미나,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프로그램>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