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국제 표준 IEC 62443-4-2에 부합하는 보안 네트워크 장비 풀 라인업 출시
Moxa, 국제 표준 IEC 62443-4-2에 부합하는 보안 네트워크 장비 풀 라인업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4.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관리자가 설정과 모니터링 시 놓치는 부분이나 위험을 줄이기 위해 MXview와 같이 간단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망관리 소프트웨어 툴을 독자적으로 개발
Moxa_보안 네트워크 장비 풀 라인업(사진:Moxa)

사물 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을 도입 또는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 구축과정에서 각 네트워크 설비의 통합도 중요하지만, 날로 증가하는 사이버 범죄에 맞선 네트워크 보안에도 더욱 주의해야 하며 클라우드 방화벽뿐만 아니라 모든 액세스 포인트에 보안 메커니즘이 있는 지를 확인해야 한다. 네트워크 구축시, 전면적인 보호가 전제되어야만 인터넷 공격과 위협으로부터 손실을 줄일 수 있고, 사물 인터넷과 자동화로 인한 진정한 생산 공정의 혁신을 이룰 수 있다.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시큐리티 담당기관인 ICS-CERT이 2015년말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사물인터넷 시대 도래에 따른 사이버 보안이 가장 우려된다. 2015년 전세계 제조업에서는 심각한 사이버 보안 사고가 97.33%발생하였는데, 이는 2014년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비율로 제조업계에 심각한 우려를 야기한다. 그

러나 사이버 공격은 일망타진이 불가능하여, 장기적인 과정과 태도로 대응해야 한다. 보다 강화된 핵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항시 전문가와 협력하여 신중하게 모니터링과 통제를 해야만 사이버 위협과 공격에 대해 장기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연중무휴로 가동되어야하는 산업 응용 분야에서는 네트워크 연결 효율성에 대한 요구가 더욱 엄격하다. 국제 보안 통신 규정 IEC-62443는 다양한 장치와 설비가 공동으로 준수하는 보안 규정을 정의하고 산업 프로세스계측과 제어를 위해 특별히 제정되어, 세계 각국 정부 기관과 산업용 자동화 제어 시스템의 많은 시스템 통합(SI) 업체들이 준수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Moxa 또한 이러한 보안 표준을 준수하고 있고 IEC-62443 보안 등급의 레벨 2를 만족시키는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스템 예방, 보호, 감시, 관리 편의성 증대의 장기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Moxa는 IEC-62443규격을 만족하는 여러 네트워크 장치와 설비를 제공하고 있으며, 축적된 연구 결과와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보안을 위협하는 ‘시스템 제어 센터에서 유효한 모니터링 메커니즘의 소홀함’. ‘네트워크 권한 설정의 불완전성’, ‘중요 데이터 암호화의 실수’, ‘발생한 모든 보안 이벤트에 대한 완전한 기록의 소홀함’, ‘수동으로 일일이 설정, 조작함으로 시간 낭비와 오류를 야기’, ‘데이터 내용의 중요성에 따라 보안 등급을 달리 설정하는 시스템 보호 메커니즘이 불분명하거나 소홀함’ 등 6가지 취약점이다. 이를 시스템 관리자와 전문 인력에게 제공하여 사이버 보안의 모니터링 근거로 삼고 있다. (아래 영상은 Moxa의 IEC 62443-4-2 솔루션)

Moxa는 IEC-62443 보안 등급을 만족시키는 이더넷 네트워크 스위치, 터미널 서버, 게이트웨이, 무선 통신 제품 및 IP 카메라 등의 설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관리자가 설정과 모니터링 시 놓치는 부분이나 위험을 줄이기 위해 MXview와 같이 간단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망관리 소프트웨어 툴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이는 단일 모니터링 인터페이스에서 모든 시스템의 연결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언제나 편리하게 전체 네트워크를 관리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특별히 고안된 관리 유틸리티 MXconfig는 관리자가 한 번에 시스템 내 모든 장치의 구성과 설정을 완료할 수있도록 하였으며, 설정의 완벽성과 명확한 등급 분류를 보장하여 인적 오류의 발생을 낮추고, 설정 효율을 대폭 향상시켜 시스템이 가능한 최대로 빠르게 가동될 수 있도록 하였다.

Moxa의 네트워크 장치는 전세계로 판매되고 있으며, 스마트 시티(Smart City)에 필요한 네트워크 인프라, 스마트 교통 시스템,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 유무선 네트워크 구축을 담당하는 각지의 시스템 및 구축 의뢰 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실내외 극한 온도범위(극한의 추위, 고온)에서 견딜 수 있는 높은 효율, 안정성, 신뢰성을 발휘하는 제품을 제공하고, 시스템 설정과 관리 운영 및 유지 보수의 효율을 높여주는 관리 소프트웨어 툴을 탑재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안심하고 각종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Moxa의 산업용 네트워크 보안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http://event.moxa.com/MKR/event/cyber-security/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