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 엑스포 2017 코리아' 개최 한다.
매스웍스, ‘매트랩 엑스포 2017 코리아' 개최 한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3.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 딥러닝, IoT, 자율주행차, 로봇, 드론, 빅데이터 분석 등 최신기술 및 동향 발표
행사이미지 편집:본지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인 매스웍스 코리아(대표 이종민)는 오는 4월 27일(목),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매트랩 엑스포 2017 코리아(MATLAB EXPO 2017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트랩 엑스포는 매스웍스코리아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최대 종합 기술 컨퍼런스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및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최신 기술 업데이트 및 관련 솔루션 정보를 습득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년도 행사 전경(사진:매스웍스)

이번 행사는 총 5개 트랙에서 25개 이상의 테크니컬 세션에서 다뤄지는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로봇, 드론 등의 최신 기술 동향 및 이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과 매트랩 및 시뮬링크에 관한 모든 것과 매스웍스 및 업계 엔지니어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주워진다. 이밖에 다양한 산업의 고객 성공사례, 업계 전문가들과의 좋은 네트워킹의 기회, 제품 및 데모 부스를 통한 로봇, 드론 등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날 'How to Build an Autonomous Anything'이란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설 맥스웍스의 시뮬링크 플랫폼 및 제어 관련 제품군을 담당하는 프로덕트 마케팅 제이슨 지델라(Jason Ghidella) 이사는 "오토노머스 테크놀러지(Autonomous technology)는 거의 우리 삶의 모든 부분과 연결될 것입니다. 우리가 만드는 제품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방향까지 바꾸어서 말이죠. 오토노머스 테크놀러지는 단지 자율주행 자동차나 로봇, 드론 같은 것들만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라며,

전년도 행사 전경(사진:매스웍스)

"예측형 엔진 유지보수 또는 자동화된 트레이딩, 의료 이미지 해석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율성은 시스템이 스스로 실행되는 법을 배우는 능력으로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컴퓨팅 파워', '통신 및 제어에서 비전과 딥러닝까지의 알고리즘의 다양한 세트', '클라우드와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모두 오토노머스 테크놀러지를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유연성' 등 세 가지 요소를 필요로 합니다." 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 기조연설에 나설 수원대학교 이남식 제 2창학 위원장은 현재 수원대학교에서 제4차 산업혁명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대학내에 NIX (Next Innovation Xroads)라는 새로운 교육플랫폼을 구축하여 Data Science-Machine Learning Center를 중심으로 STEAM Learning Center, Culture Technology, Bio-wellness, 신소재-에너지 융합과정과 를 구축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제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하여 대학교육의 혁신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이러한 교육 혁신의 과정에서의 MATLAB®의 역할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합니다." 라고 전했다.

전년도 행사 데모 부스 전경(사진:매스웍스)

트랙 1> 에서는 '신호처리, 컴퓨터비전 그리고 무선 기술'이란 주제로 매스웍스 코리아 김종남 차장이 '컴퓨터 비전의 최신 기술(Deep Learning, 3D Vision, Embedded Vision)', 발표와 매스웍스의 레이더 및 무선 통신 시스템을 위한 위상 배열 시스템을 지원하는 제품군을 담당하는 프로덕트 매니저인 릭 젠틸레(Rick Gentile)의 '위상 배열 레이더를 위한 시스템 설계', '신호처리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전처리 설계 및 특징 추출 방법, 이어서 LIG 넥스트원 윤상범 수석연구원의 '신호분석시스템 개발 사례', 제이어스의 전진홍 박사가 '통계 및 기계학습을 이용한 생체물리정보 기반 퇴행성 신경계 질환 예측' 등이 발표된다.

트랙 2> 에서는 '엔지니어링 데이터분석 및 애널리틱스 솔루션' 주제로 매스웍스 엄준상 과장의 '빅데이터 처리 및 머신 러닝 기법', '딥러닝 기반 응용 프로그램 작성 기법', 이어 성호현 차장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서의 빅데이터 애널리틱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MATLAB 기능', 'IoT 를 위한 애널리틱 개발 및 적용', 을 SK하이닉스의 한준성 박사가 'MATLAB을 이용한 계측 공정 분석 시스템 구축', 이어서 매스웍스 정승혁 과장의 'MATLAB 과 Simulink 기반 병렬 컴퓨팅 기법' 등이 발표된다.

트랙 3> 에서는 '모델 기반 설계를 통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이란 주제로 매스웍스 이제훈 차장의 '다중 센서 기반 자율 시스템의 모델 기반 설계 및 개발', 현대모비스 추헌정 연구원의 'Active Seat Belt 제어로직을 이용한 AEB 제동시나리오 승객거동해석', 매스웍스 강효석 과장의 'Simscape를 이용한 메케니컬 설계 와 멀티도메인 시뮬레이션 통합', 매스웍스 이영준 부장의 '고 신뢰성 시스템을 위한 모델 기반 설계에서의 검증', 매스웍스 김종헌 부장의 'Simulink와 Embedded Coder를 이용한 최적 코드 생성'이란 주제로 각 발표된다.

이와 별도로 2개의 서브트랙> 에서는 'Simscape Power Systems를 이용한 전력전자 설계 및 시뮬레이션', 'Polyspace 제품군을 활용한 MISRA C:2012 가이드라인 및 실행시간 오류 검사', 'MATLAB 라이브 에디터 소개', 'Simulink를 이용한 손쉬운 AUTOSAR 코드 구현' 등이 각 발표된다.

한편, 행사참가는 ICT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및 연구원,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단 온라인 사전 등록에 한한다. (사전등록 바로가기)

<프로그램>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