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손쉬운 디자인 위한 포괄적인 '기가비트 이더넷' 제품 포트폴리오 출시
마이크로칩, 손쉬운 디자인 위한 포괄적인 '기가비트 이더넷' 제품 포트폴리오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3.2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FT(Fault Tolerant) 이더넷 스위치 제품을 비롯하여 인증된 제품 및 툴로 구성된 GigEpack Suite
Ethernet-GigEpack(사진: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는 48개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 칩으로 구성된 새로운 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포트폴리오는 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인증 컴플라이언스와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지원, 복제가능 평가 툴을 제공한다.

GigEpack으로 불리는 이 새로운 제품 스위트는 고속 네트워크 구축 시 발생하는 복잡성과 어려움을 줄일 수 있게 설계되어, 새로운 활용 사례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GigEpack에는 HSR/DLR 중복(redundancy) 기능이 통합된 업계 최초의 싱글-칩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제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중요도 높은 제조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신뢰성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다양한 물리 네트워크 레이어에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 오토모티브 등급 USB 3.1 Gen 1과 기가비트 이더넷 간 브리지 제품도 제공한다.

산업용, 자동차, 컨슈머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설계된 이 종합 포트폴리오에는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개발 시간을 단축하는 세 가지 핵심 요소가 있다. 첫째, 모든 제품이 UNH-IOL(University of New Hampshire InterOperability Laboratory) 인증을 취득했다.

둘째, 모든 제품에는 무료 소프트웨어 드라이버가 함께 제공되며, 이들 드라이버는 스마트하게 설계된 복제가능 평가 보드에서 실행되는 모든 주요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 받았거나 서드파티에 의해 승인되었다. 셋째, 마이크로칩의 무료 LANCheck® 온라인 설계 서비스를 통해 디자인을 검토하고 최적의 설계 관행을 적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USB 및 네트워킹 부문 부사장인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는 “마이크로칩은 GigEpack 출시를 통해, 신뢰성 높은 기가비트 이더넷 제품으로 이루어진 종합적인 플랫폼을 갖추게 되었다”며, “마이크로칩은 고객들이 이들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설계하도록 돕고자 한다. 마이크로칩 제품 웹 페이지를 방문하면 제품과 드라이버, 보드, 문서를 즉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GigEpack 제품 스위트은 3가지 제품군으로 나뉜다. 새로운 KSZ9477/9567/9897 스위치 제품군은 HSR/DLR 중복 기능을 통해 신뢰성 높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AVB(오디오/비디오 브리징)을 사용해서 오디오 및 비디오를 전송할 수 있게 한다. 그 중 KSZ9567 스위치는 7포트, SGMII 인터페이스, EtherSynch®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이더넷, IEEE 1588 v2 PTP(Precision Time Protocol), AVB, TSN(Time Sensitive Networking)을 지원한다. 

새로운 LAN7800/LAN7850/LAN7801 브리지 제품군은 USB 3.1 Gen 1, USB 2.0, HSIC(High Speed Inter-Chip)와 RGMII를 통한 1000Base-T, 100Base-T1, HDBaseT 등 다양한 물리 레이어로의 브리징을 통해 기가비트 이더넷을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추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이크로칩은 오토모티브 등급의 강건성과 낮은 소비전력을 특징으로 하는 기존의 KSZ9031 기가비트 PHY 제품군을 제공한다.

한편 GigEpack 스위트의 모든 제품은 현재 샘플로 공급 중이며 양산 공급이 가능하며, KSZ9477/9567/9897 스위치 제품은 TQFP 패키지로 제공, LAN7800/7850/7801 제품은 QFN 패키지로 제공, KSZ9031 PHY 제품은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마이크로칩의 GigEpack 기가비트 이더넷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icrochip.com/GigEpack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