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업계 최고 DCDC 컨버터가 내장된 강화 아이솔레이터 출시
TI, 업계 최고 DCDC 컨버터가 내장된 강화 아이솔레이터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3.2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 손실 가장 적고 내성 절연이 가장 높아 신뢰성 높은 산업용 시스템 실현 가능
업계 최고 효율을 자랑하며, 방사가 최저로 낮은 DCDC 컨버터가 내장된 강화 아이솔레이터 출시(사진:TI)

TI 코리아(대표 루크 리) 는 기존의 통합 디바이스보다 80% 더 높은 효율의 전력을 제공하는 단일 칩 강화 아이솔레이터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 ISOW7841 강화 아이솔레이터는 업계 최고 효율의 전력 공급, 최저 전자파 방사, 최고 내성을 제공함으로써 공장 자동화, 그리드 인프라, 모터 제어, 절연 전력, 테스트 및 계측 장비와 같은 산업용 시스템의 신뢰성 높은 동작을 지원한다.

ISOW7841은 디스크리트 솔루션과 달리 절연 데이터와 전력을 모두 제공하므로 BOM과 보드 공간을 줄여주고, 보다 쉽고 빠른 시스템 인증을 가능하게 한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ti.com/isow-pr-kr 참조).

ISOW7841의 주요 기능 및 장점으로는 80% 더 높은 효율로 ISOW7841은 업계 최저 전력 소모로 디바이스의 동작 온도를 최대 40℃까지 낮추어 다른 통합 솔루션보다 더 높은 전력과 많은 채널을 공급하며 수명이 더 길어진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간소화된 멀티채널 시스템 설계를 위해 단일 칩에 강화 절연과 DC/DC 변환을 결합함으로써 보드 공간과 비용을 최소화한다. 1kVrms의 절연 동작 전압으로시스템 신뢰성 및 수명을 향상시키며, 3V ~ 5.5V의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하고 0.65W의 업계 최고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이밖에 ISOW7841은 시스템 잡음을 최소화하고, 정전기 방전(ESD) 및 전기적 빠른 과도 현상에 대한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61000-4-x 표준을 충족하는 견고한 전자파 적합성(EMC)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신호 무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강화 아이솔레이터는 현재 업계 최고 수준의 내성을 제공하여 산업용 장비에서 발생하는 잡음과 고전압의 영향을 줄여준다.

3개의 포워드와 1개의 백워드 채널로 구성된 ISOW7841 강화 아이솔레이터는 ISOW78xx 제품군의  첫 번째 디바이스이며, 나머지 디바이스들은 2017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들 새로운 디바이스들은 최고의절연 등급과 신뢰성, 내성 및 성능을 지원하는 TI의 절연 제품으로 분류될 예정이다.

출시된 ISOW7841은 개발자들이 ISOW7841 평가 모듈(ISOW7841EVM)을 이용하여 새로운 강화 아이솔레이터를 빠르고 쉽게 평가할 수 있으며, 이 평가 모듈은 현재 TI 스토어 및 TI 공인 대리점에서 4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절연 RS-485 및 RS-232용 통합 신호 및 전원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시스템 설계를 즉시 시작할 수 있으며, 산업용 그리드 설계에 강화 절연 및 전력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는  레퍼런스 디자인도 이용가능하다.

한편 전력을 통합한 ISOW7841 강화 아이솔레이터는 16핀 SOIC(small outline integrated circuit) 와이드바디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TI 스토어 및 TI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페일 세이프로우(fail-safe low)와 페일 세이프하이(fail-safe high) 모두 구성이 가능하다.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5.50달러부터 시작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