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차세대 데이터 센터 용 12TB 엔터프라이즈 용량 HDD 출시
씨게이트, 차세대 데이터 센터 용 12TB 엔터프라이즈 용량 HDD 출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03.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적인 비정형데이터 관리를 위해 헬륨 기술 적용한 고용량 고성능 스토리지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서밋(OCP Summit)에서 헬륨 기술을 적용한 12TB 용량의 3.5인치 기업용 HDD를 공개(사진:씨게이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Technology)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서밋(OCP Summit)에서 헬륨 기술을 적용한 12TB 용량의 3.5인치 기업용 HDD를 공개했다. 이 신제품은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현 시대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고객이 비정형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씨게이트는 해당 제품을 올 6월에 대량 출하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12TB 기업용HDD는 연간 550TB의 작업량을 감당할 수 있도록 정밀한 공정을 거쳐 제작됐다. 이번 신제품은 250만 시간이라는 업계 최장의 평균 무고장 시간(MTBF∙Mean Time Between Failure)을 자랑하는데, 이는 기업용 데이터 센터에서 5년 동안 24시간 내내 작동할 수 있다는 것과 같은 의미다. 또한 타 엔터프라이즈용 스토리지 제품 대비, 더욱 강력한 안정성과 최저 총소유비용(TCO)을 자랑한다.

콴타 클라우드 테크놀로지(Quanta Cloud Technology, QCT) 사장 겸 콴타 컴퓨터(Quanta Computer Inc.) 수석 부사장인 마이크 양(Mike Yang)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나 통신사, 기업은 기기와 센서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비정형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고밀도 스토리지를 사용한다"며, "씨게이트의 새로운 12TB HDD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규격 기준을 만족시키는 이상적인 드라이브이며, 이를 이용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씨게이트는 데이터 관리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보다 깊이 이해하기 위해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및 OEM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그 결과, 이번 헬륨 드라이브 신제품에 새로운 펌웨어와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에서 기존 면적, 무게, 및 전력 사용량을 유지하면서 용량이 50% 증가한 고성능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OCP 플랫폼에 최적화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뿐만 아니라, 42U 랙으로 10 페타바이트급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입출력 프로세스 성능 및 전력 사용량도 21% 향상해 차세대 친환경 인프라 환경에 적합하며, 캐싱 성능이 20% 증가해 신속한 비정형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혁신적인 업데이트는 데이터 센터의 물리적 공간을 늘릴 필요 없이 보다 효과적으로 비정형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하며,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불러올 수 있다. 전력 사용량과 무게를 최소화해, 이번 12TB 제품은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에 전례 없이 낮은 총소유비용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제품부문 부사장 존 모리스(John Morris)는 “데이터 스토리지의 혁신은 비즈니스의 성과를 놀라울 정도로 향상시켰다. 한 예로, 클라우드 회사는 검색 및 소셜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대량의 영상과 사진을 하이퍼스케일 인프라에 저장한다. 씨게이트의 12TB HDD는 응답시간을 단축하면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이동하는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의 데이터 급증 문제를 해결해준다"라고 말했다.

한편 12TB 기업용 3.5인치 HDD는 올 OCP 서밋에서 OCP 기준에 부합하는 씨게이트 SSD 제품 시연과 함께 소개됐다. 씨게이트 12TB 헬륨 3.5인치 HDD를 비롯한 모든 씨게이트 제품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www.seagat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