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MVTec MERLIC이 탑재된 스마트 카메라 출시
에이디링크, MVTec MERLIC이 탑재된 스마트 카메라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3.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고성능 올인원 머신 비전
NEON-1021 M카메라(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 할 수 있는 올인원 소프트웨어 MVTec MERLIC이 지원되며, 컴퓨팅 성능을 위한 Intel® Atom ™ E3845 프로세서 기반의 스마트 카메라 'NEON-1021-M'를 출시했다고 오늘(21일) 밝혔다.

출시된 NEON-1021-M은 최신 쿼드 코어 스마트 카메라와 사용하기 쉬운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를 탑재하여 머신 비전 개발에서 기본적 스마트 카메라의 장점을 뛰어넘는 경쟁력을 제공하며, 고성능 쿼드 코어 Intel® Atom ™ 프로세서, 고속 멀티 ROI 이미지 캡처, 2MP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 및 PWM 조명 제어를 지원한다. 

NEON-1021은 2 MP 60 fps,1/1.8 "-inch 글로벌 셔터 센서가 특징으로 정밀한 고속 이동 물체 검사에 이상적으로 알약 또는 정제 품질, 블리스터 팩 내용 및 라벨 정보 확인 등에도 탁월한 기능을 발휘한다.

멀티 ROI 기능 중 고속 멀티 바코드 캡쳐 기능으로 이미지 프로세싱 사이클 시간을 단축하고 최적화 된 I/O는 외부 장치와의 통합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가 Slave GigE Vision 카메라에 연결할 수 있으며, 4x 독립 입력, 4x 독립 출력 및 VGA 출력을 지원한다. NEON-1021-M은 IP67 등급의 하우징과 M12 커넥터의 견고한 구조로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다.

MVTec Software GmbH 영업 이사인 토르스텐 뷔스인게(Torsten Wiesinge)는 "MERLIC의 사용 편의성과 강력한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툴은 에이디링크의 최첨단 이미징 하드웨어와 결합하여 최소한의 노력으로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상황에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라고 말했다.

에이디링크의 자동화 비즈니스 센터 제품 이사, 사이몬 유(Simon You)는 "에이디링크의 NEON 스마트 카메라 시리즈는 스마트 카메라와 임베디드 비전 시스템의 한계를 넘어선 제품으로 사용하기 쉬운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MERLIC을 활용하여 다양한 검사 어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사항을 충족시키는 시스템 통합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라고 전했다.

대부분의 일반적인 머신 비전 프로그램은 광범위한 프로그래밍과 지식이 필요하지만 MERLIC은 한 줄씩 코딩하는 대신 응용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실행하고 많은 표준 머신 비전 도구를 사용할 수 있으며, MERLIC ‘MVApp’의 비전 도구는 자동으로 연결하고 또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다시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NEON-1021-M특징으로는 이미지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그래밍이 필요 없는 머신 비전 어플리케이션, 통합 도구 라이브러리, 2MP 60 fps 해상도, 모노크롬 글로벌 셔터 CMOS 센서, 멀티 카메라 바코드 판독기 솔루션을 대체하는 다중 ROI 기능, 추가 GigE Vision 1 슬레이브 카메라 지원,  IP67 등급 하우징 및 M12 커넥터 등과 EMVA 1288 인증의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한편 MVTec MERLIC은 프로그래밍 없이 머신 비전 어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올인원 (all-in-one) 솔루션으로 독일 MVTec의 광범위한 머신 비전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하기 쉽고 안정적이고 빠른 성능을 결합한 PC 기반의 완벽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이미지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어플리케이션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WYSIWYG 편집기(what-you-that-that-you-get)와 마찬가지로 복잡한 코드 행이나 매개 변수 목록보다는 이미지 기반 디스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MERLIC은 이미징 기능을 구성할 때, 명확하고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선호하는 작업에 특히 적합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