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높은 초간단 임베디드 그래픽 GUI 디자인
만족도 높은 초간단 임베디드 그래픽 GUI 디자인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3.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 솔루션은 무상으로 제공되는 MPLAB® Harmony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에 의해 지원
개발자가 사용자와 동일한 공간에서 작업 할 수 있으므로 인터랙티브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를 개발할 수 있다.

32비트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포괄적인 비주얼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개발 툴과 소프트웨어 그래픽 라이브러리, 하드웨어 툴을 제공하는 업계의 선도업체인 마이크로칩의 MPLAB® Harmony의 비주얼 디자인 도구에 대해서 알아본다.

마이크로칩의 그래픽 솔루션은 무상으로 제공되는 MPLAB® Harmony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에 의해 지원되며, MPLAB Harmony 그래픽 콤포저(Graphics Composer)는 MPLAB Harmony 그래픽 라이브러리와 함께 동작하며, 코드쓰기 없이도 전문적인 GUI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SEGGER emWin Pro를 그래픽 라이브러리로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위젯 목록과 SEGGER 툴 체인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다.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그래픽 객체 정보를 기억할 필요성을 줄이고 편집-컴파일 실행주기를 개선하고 개발자가 사용자와 동일한 공간에서 작업 할 수 있으므로 인터랙티브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개발할 수 있는 것이다(더 자세한 내용)

MPLAB Harmony는 임베디드 PIC32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하고 이식 가능하며 일관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제공하기 위해 휴대용 주변 장치 라이브러리 기반 위에 구축된 시스템 서비스, 장치 드라이버 및 기타 라이브러리의 프레임 워크이다.

MPLAB Harmony TCP / IP 스택은 물리적 네트워크 포트와 응용 프로그램간에 필요한 대부분의 상호 작용을 처리하고 임베디드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의 토대를 제공하며, 여기에는 웹 페이지 제공을 위한 HTTP, 전자 메일 전송을 위한 SMTP, 상태 및 제어 제공을 위한 SNMP, 텔넷, TFTP, Serial-to-Ethernet 등을 비롯하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여러 응용 프로그램 계층에 대한 모듈이 포함된다. 

또한이 스택에는 TCP, UDP 전송 레이어뿐만 아니라 IP, ICMP, DHCP, ARP 및 DNS와 같은 다른 지원 모듈의 경량 및 고성능 구현이 포함된다.

멀티미디어 확장 보드 II (DM320005-2)

이와 함께 멀티미디어 확장 보드 II (MEB-II)는 PIC32MZ 스타터 키트와 함께 작동하는 고도로 통합된 작고 유연한 개발 플랫폼으로 MEB-II 키트는 4.3 "WQVGA PCAP 터치 디스플레이 도터 보드를 특징으로 이 키트에는 온보드 24 비트 스테레오 오디오 코덱, VGA 카메라, 802.11 b/g 무선 모듈, Bluetooth HCI 트랜시버, 온도 센서, microSD 슬롯 및 아날로그 가속도계 등이 있다. (데모 통합 소프트웨어 프레임 워크 다운받기)

이 밖에 관련 동영상 및 MPLAB Harmony 임베디드 PIC32 응용 프로그램의 더 자세한 내용 및 마이크로칩의 최신 제품 정보를 받아보려면 관련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