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 LabVIEW Student Edition, 멘토링 무료 지원 ‘2017 캠퍼스 랩뷰(LabVIEW) 동아리’ 모집
한국NI, LabVIEW Student Edition, 멘토링 무료 지원 ‘2017 캠퍼스 랩뷰(LabVIEW) 동아리’ 모집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03.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1,000여 명의 공학도들이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NI의 각종 실습 프로그램과 다양한 혜택
행사이미지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오는 24일(금)까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7 캠퍼스 랩뷰(LabVIEW)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랩뷰(LabVIEW)는 엔지니어와 과학자의 생산성을 개선하기 위해 NI에서 개발한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로 엔지니어링 시스템의 시각화, 생성, 프로그래밍을 간소화하여 엔지니어가 개념을 현실로 구현하고 테스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랩뷰 사용자 및 전문가가 데이터 수집 및 신호 처리, 계측기 제어, 자동 테스트 및 검증 시스템, 임베디드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은 물론 학교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캠퍼스 랩뷰 동아리는 대학(원)생들이 NI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함께 랩뷰를 공부하고,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랩뷰 실력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1,000여 명의 공학도들이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NI의 각종 실습 프로그램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캠퍼스 랩뷰 동아리는 그룹(5~20명)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도교수의 동아리 승인을 받아 접수하면 된다. 랩뷰를 처음 사용하는 학생이나 휴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동아리는 4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활동하며, 랩뷰 실습세미나 및 온라인 강좌 수강, 월별 스터디 및 활동 보고와 더불어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유 워크숍에 참여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활동 과제를 80% 이상 수행한 동아리는 한국NI 인증의 활동증서를 받게 되며,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면 상품이 수여된다.

전년도 우승 동아리원이었던 건국대학교 나노전자기계학과 김예찬 학생은 “랩뷰 동아리를 통해 랩뷰라는 새로운 언어를 배웠고,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 및 실무 경험 증진과 더불어 본 활동을 통해 동아리원들과의 화합을 이끌 수 있었기에 공학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국NI는 선발된 동아리원들에게 랩뷰 스튜던트 에디션(LabVIEW Student Edition)을 무료로 제공하고, NI 하드웨어 키트(NI Hardware Kit)를 대여해 준다. 또한 랩뷰 실습세미나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랩뷰 공인인증 자격시험의 응시료 할인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NI 엔지니어가 참여하는 외부 공모전 기술 서포트를 통해, 동아리 활동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외부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NI 전략마케팅 한정규 팀장은 “캠퍼스 랩뷰 동아리 프로그램은 랩뷰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NI의 전문기술과 시스템을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하고, “공학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랩뷰 실력을 향상시키면서 랩뷰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 엔지니어로서 더 크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캠퍼스 랩뷰 동아리 신청은 korea.ni.com/events/campusgroup에서 진행 중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3월 31일(금)에 발표 및 통보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