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도 간편하게 포장이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도 간편하게 포장이사'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3.0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0일까지, 애저 데이터센터 오픈 기념 마이그레이션 프로모션 실시
애저 데이터센터 오픈 기념 마이그레이션 프로모션 실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고순동)가 국내 애저(Azure) 데이터센터 오픈을 기념해 오픈소스 기반 IT 자산을 애저로 무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물리 서버, 혹은 타 클라우드 환경에서 리눅스 기반 오픈소스 IT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기업이 손쉽게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로 마이그레이션 및 구축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모션 신청고객은 150만원 상당의 리눅스 기반의 VM(가상머신) 워크로드를 애저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리눅스 및 오픈소스 기반의 IT 자산을 애저로 옮기는 과정은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인 ISA테크가 개발한 제트컨버터(ZConverter)가 사용된다. 제트컨버터는 마우스 클릭만으로 IT 시스템을 고스란히 퍼블릭 클라우드로이동시켜주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ISA테크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지난해 초 제트컨버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마이그레이션 관련 기업 중 유일하게 오픈스택 호환성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세계 최대 규모인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인프라의 안전성과 확장성, 그리고 사업 지속가능성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0년 이상 꾸준히 다수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오픈소스 생태계를 지원해 오고 있다. SQL 서버의 리눅스 호환, 다양한 오픈소스 커뮤니티 재단 가입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최적의 업무 효율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오픈소스 기술을 지원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오픈소스 전략 총괄 최주열 이사는 “이미 국내외 다양한 클라우드 고객들이 오픈소스를 적극적으로 채택해 운영중이다. 이번 데이터센터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애저를 기반으로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은 오는 4월 30일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영업대표, 파트너사 또는 제트컨버터(jhkim@zconverter.com)에 문의해 마이그레이션 무료 코드를 받으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