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글로벌 클라우드 혁신 위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확대 발표
오라클, 글로벌 클라우드 혁신 위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확대 발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7.03.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유럽, 라틴 아메리카 및 중동 등 새로운 7개 허브의 스타트업 기업에 멘토십, 클라우드 서비스 및 지원 제공
이미지:오라클

오라클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클라우드 액셀러레이터(Startup Cloud Accelerator)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6일 발표했다. 본 이니셔티브는 영국 브리스톨(Bristol), 인도 델리 광역수도권(Delhi–NCR), 인도 뭄바이, 프랑스 파리, 브라질 상파울루, 싱가포르 및 이스라엘 텔아비브(Tel Aviv)에 새로운 센터를 개설함으로써 전세계의 클라우드 기반 혁신을 촉진할 것이다.

프로그램은 오라클 연구 개발 팀원들에 의해 운영되며, 기술 및 비즈니스 전문가와의 6개월간의 멘토링, 최첨단 기술, 공동 작업 공간, 오라클 고객, 파트너 및 투자자 정보, 무료 오라클 클라우드(Oracle Cloud) 이용 크레딧 등을 지원한다. 또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오라클은 자사의 사업 초기와 마찬가지로 신생 기업들의 창업 및 기업가 정신을 지원하는 것이 엔터프라이즈 기술 혁신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믿고 있으며, 이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고성능, 높은 I/O 및 고가용성을 지원하는 최신 클라우드 플랫폼과 광범위한 플랫폼 서비스와 함께 오라클은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급 기술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오라클의 완전한클라우드 스택은 스타트업 개발자들에게 3티어/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인지 수직적/수평적 확장 여부와 관계없이 그들의 비즈니스를 바로 시작, 확장, 변경할 수 있는 기본 요소를 제공한다. 오라클은모든 규모의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50여개 이상의 통합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6년 4월 방갈로르(Bangalore)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한 본 프로그램은 수백여 곳의 회사에서 다양한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이 중 많은 참가자가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토마스 쿠리안(Thomas Kurian) 오라클 제품 개발 부문 사장은 "오라클은 인도 방갈로르(Bangalore)에서의 성공적인 프로그램 론칭 이후 전세계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클라우드는 모든 비즈니스와 산업 분야에서 놀라운 혁신을 가능케 한다. 오라클은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기술 혁명을 끊임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일럿 프로그램에 참여한 헬스케어 IoT 스타트업인 라이엇 솔루션의 아드라 칸난 암빌리(Aardra Kannan Ambili) 공동창립자 겸 CTO는 "오라클 스타트업 클라우드 액셀러레이터는 라이엇 솔루션이 한 단계성장한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이라며, “오라클의 지원에 힘입어 라이엇 솔루션은 시드 투자(Seed Investment) 유치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거듭났다"고 전했다.

여러 차례 창업경험이 있는 레지 브래드포드(Reggie Bradford) 오라클 제품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인도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시작한 산켓 아탈(Sanket Atal) 오라클 제품 부문 그룹 부사장과 함께 프로그램 확대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

브래드포드 수석 부사장은 “향후 5년에서 10년간 클라우드가 가져올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 혁신과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오라클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현재 혁신의 중심에 서있다는 것을 잘 인지하고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에게 광범위한 자원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고, 그들이 필요로 할 때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라클 스타트업 클라우드 액셀러레이터는 초기 단계의 기술 및 기술 기반 스타트업 또한 지원한다. 가입신청은 2017년 하반기에 7개의 각 허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은www.oracle.com/startup 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