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웨이브, 스타 솔루션즈와 개발 파트너십 체결
선웨이브, 스타 솔루션즈와 개발 파트너십 체결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2.1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스파이어(CrossFire) 플랫폼을 보완해주는 Thin-RAN 어플라이언스를 공동개발하기로

디지털 DAS 기술 전문기업인 선웨이브 커뮤니케이션즈(Sunwave Communications)가 최근 캐나다의 스타 솔루션즈(Star Solutions)와 계약을 체결하고 크로스파이어(CrossFire) 플랫폼을 보완해주는  어플라이언스를 공동개발하기로 했다.

지난 몇 달 간 Cloud-RAN (C-RAN)이 DAS 및 소형셀(Small Cell) 업계를 들썩이게 했는데, DAS 배포 전략에 대한 컴팩트 소프트웨어 정의 Thin-RAN 접근법도 이에 못지 않다. 이 접근법에서는 3GPP 밴드, FDD 또는 TDD의 LTE 무선신호가 역동적으로 할당돼 최종사용자의 필요 용량을 충족시켜준다.

원격무선장비(Remote Radio Head) 토폴로지로부터 멀티 오퍼레이터, 멀티 테크놀로지 DAS 리모트 유닛(DAS Remote Unit) 토폴로지로의 발전에 대한 지속적인 저항 때문에, 베이스밴드 유닛(Baseband Units)과 디지털 DAS(Digital DAS) 전파중계소 간의 CPRI 연결의 채택은 대부분의 무선통신사업자의 오랜 숙원이었다.

선웨이브와 스타 솔루션즈와의 협력은 직접 크로스파이어 디지털 DAS(CrossFire Digital DAS) 중계소와 연결된 플러그 앤 플레이 Thin-RAN 모듈을 통해 용량 중심의 DAS를 실현해준다. NP, LP, HP 플랫폼 기반의 크로스파이어 상에서 이용 가능한 다니아믹 용량 관리(Dynamic Capacity Management) 기능을 통해, 맞춤형 Thin-RAN 모듈이 DAS 커버리지의 별개 세그먼트에, 잠재적으로는 단일 안테나 유닛에까지 할당될 수 있다.

벤 파툴로(Ben Patullo) 선웨이브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스타 솔루션즈와의 협력은 캐리어급(carrier-grade) 기업 네트워크에 직접 혜택이 돌아가게 해 크로스파이어 DAS 솔루션에서 용량의 유연성에 혁신을 일으킨다”며 “선웨이브는 소형셀 배포에서 비종속적 접근법(agnostic approach)을 활용하는 최초의 벤더가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마일스 루(Myles Lu) 스타 솔루션즈 마케팅사업개발 부사장은 “이런 발전은 우리의 캐리어 및 기업 솔루션에 유연성을 추가해준다”며 “기업의 경우 장비 자동화 및 원격측정 애플리케이션용 LTE 커버리지와 용량의 혜택을 충분히 활용하게 해주는 우리의 EPC 제품과 함께 DAS 커버리지를 쉽게 배치할 수 있는 사설 LTE 네트워크를 가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Thin-RAN 어플라이언스는 FDD나 TDD 스키마에 소프트웨어 정의 베이스밴드 RF 신호를 4개까지 담을 수 있는 컴팩트 3U 서브랙(compact 3U sub-rack)을 제공한다. 코어 벤더와 관계없이, 기존 코어 네트워크에 캐리어의 직접 연결은 DAS에서의 RAN 배치에 유연한 비종속적 접근법을 제공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