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일본 IT업체 취업연수 개강식 개최
수원시, 일본 IT업체 취업연수 개강식 개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2.14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월 동안 일본 IT업체 취업을 위한 오라클 및 자바 전문인력 양성과정
일본 IT업체 취업연수 개강식 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는 지난 14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청년 해외취업(K-Move 스쿨) 일본 IT업체 취업 연수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일본 IT업체 취업 연수 사업은 수원시가 한국산업인력공단, 수원상공회의소,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MOU를 체결해 사회적으로 심각한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고 청년들이 해외에서 꿈과 비전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수원시는 2015년 12월 14일부터 2016년 7월 29일까지 7개월 동안 일본 IT업체 취업을 위한 오라클 및 자바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교육 연수생은 직무교육 400시간, 어학교육 620시간, 일본기업 문화와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등 소양교육 50시간 총 1천70시간의 연수과정을 마치면 최종 면접을 통해 일본에서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한편 이날 개강식에는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5.5: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교육 연수생 30명 등이 참석했으며, 홍지호 수원상공회의소 부회장은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들이 세계로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은 "이번 사업은 전국 최초로 기초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청년 해외취업 사업으로 성과에 따라 교육이 확대된다"며 "2기, 3기 계속해서 연수생이 배출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연수과정에 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