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지협회가 제공하는 모바일 매거진 앱 ‘U-Magazine’, 신기능 추가
한국잡지협회가 제공하는 모바일 매거진 앱 ‘U-Magazine’, 신기능 추가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2.1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월간지 업데이트 기능 도입…그 달의 최신호 잡지 콘텐츠를 모바일 지면에 게재

사단법인 한국잡지협회(www.magazine.or.kr)가 제공하는 모바일 매거진 앱 U-Magazine(유매거진)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면서 일반 사용자들이 디지털 매거진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유매거진은 모바일 전용 기사 인터페이스를 통해 오프라인 잡지 지면을 확대해서 읽어야만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또한 월간지의 업데이트 주기를 앞당겨 보다 빠르게 월간지를 구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시스템을 개선했다.

한국잡지협회(회장 김기원)는 “스마트폰을 통해 잡지를 읽을 수 있는 디지털 매거진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큰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편의성과 잡지 콘텐츠의 흥미성 및 정보성이 결합하여 상당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기대에 비해 실제로 디지털 매거진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은 그리 좋지 않았다. 여러 가지 불편한 점들이 드러났기 때문”이라며 “이러한 불편한 점들을 대폭 개선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유매거진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 동안 디지털 매거진은 오프라인 잡지의 고해상도 이미지와 세련된 편집을 그대로 가져왔지만, 각 잡지 별 다운로드 용량이 커서 잡지를 열람하게 되는 시간이 길어졌고, 오프라인 잡지에 최적화된 세련된 이미지와 편집 콘텐츠는 손바닥 크기의 스마트폰에서는 반드시 확대해서 읽어야만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유매거진 앱 메인 화면 및 모바일 전용 인터페이스

유매거진은 모바일 전용 기사 인터페이스 도입을 통해 디지털 매거진 이용자들이 가장 불편해했던 열람 지면을 개선했다. 모바일 전용 인터페이스는 디지털 매거진 대중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매거진은 최신호를 빠르게 모바일 지면에 해당 월간 잡지의 콘텐츠를 게재함으로써, 디지털 잡지 구독자들에게 철 지난 콘텐츠가 아닌 그 달의 신선한 이슈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독자가 유매거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잡지를 선택하면 최신호에 대한 표지 이미지와 주요내용, 목차를 볼 수 있다. 페이지 내용을 캡처해 갤러리에 보관하거나 캡처한 이미지를 SNS에 전송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보던 페이지를 표시할 수 있는 책갈피 기능도 있으며 과월호를 선택할 수도 있다.

유매거진은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유매거진’이라고 검색한 후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12월 1일부터 23일까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이벤트도 진행한다. 경품은 iPad mini2(1명), Yes24크레마(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명) 등이 준비돼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