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AWS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를 위한 레퍼런스 아키텍처 출시
컴볼트, AWS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를 위한 레퍼런스 아키텍처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1.25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 관리 간소화
Commvault 데이터 플랫폼 이미지(편집:본지)

컴볼트(지사장 매튜 존스턴)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데이터 관리를 위한 새로운 ‘레퍼런스 아키텍처(reference architectures)’를 오늘(25일) 출시하였다. 이번에 선보인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AWS 환경 내에서 기능 검증이 완료된 사전 최적화 솔루션으로 고객이 쉽고 편하게 컴볼트 제품을 설치하고 데이터를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볼트를 통해 직접 제공되거나 혹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AWS 환경에서 효과적인 백업, 아카이브 및 복구를 하기 위해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사용하여 AWS 클라우드를 최적화하는 방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AWS를 사용 중인 컴볼트 고객은 컴볼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AWS 환경에 적용하여, 데이터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컴볼트의 기존 고객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된 응용 프로그램에 라이선스를 적용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S3(Simple Storage Service), 아마존 S3-IA (Amazon S3-IA) 및 아마존 글래시어(Amazon Glacier)와 같은 특정 AWS 서비스에 데이터 스토리지를 쉽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컴볼트 고객들은 컴볼트의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AWS와 함께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인프라 데이터 보호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백업, 아카이브, 복구를 위해 AWS 클라우드를 사용하면서 비용을 줄이고, 민첩성을 향상시키며 컴볼트 소프트웨어 설치 속도도 높일 수 있다.

오웬 타라닉(Owen Taraniuk) 컴볼트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부사장은 “고객이 점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면서, 인프라 관리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컴볼트의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기업과 조직이 보다 쉽게 기존 클라우드 인프라를 관리하고,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며, 백업 및 복구 과정 중에 동일 데이터가 중복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말했다.

컴볼트는 AWS 스토리지 컴피턴시 자격을 갖춘 AWS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파트너(Advanced Technology Partner, ATP)로, 기업이 하이브리드 인프라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를 도입하면서 겪는 데이터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AWS 클라우드에 저장된 30 페타바이트(PB) 이상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다.

컴볼트는 로컬 디스크 등 다른 장치에 있는 데이터에 적용된 데이터 복구 및 보존 정책과 동일한 정책을 AWS 데이터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컴볼트의 보안, 암호화 및 중복제거 기능을 AWS로 확장함으로써, 기업들은 비용을 절감하고, 복잡한 스크립트를 작성할 필요 없이 단일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모든 데이터를, 어디서나, 어떤 포맷으로도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