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녹스, Ethernet 솔루션 바이두 머신러닝 플랫폼에 채택
멜라녹스, Ethernet 솔루션 바이두 머신러닝 플랫폼에 채택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7.01.2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의 학습 시간이 200% 단축되고, 바이두는 더욱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해 졌다.
멜라녹스의 Spectrum Ethernet 스위치(하) 및 ConnectX-4 100Gb/s Ethernet 어댑터(상)(사진:멜라녹스, 편집:본지)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딥러닝(Deep Learning), 인공지능(AI) 시스템의 인터커넥트(interconnect)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초고속, 저지연, 고성능을 특징으로 하는 포괄적인 인피니밴드 및 이더넷 포트폴리오를 공급하고 있는 멜라녹스(Mellanox Technologies)는 시장 확대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

데이터 센터의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엔드투엔드 인터커넥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멜라녹스는 중국 인터넷 검색 서비스 업체인 바이두(Baidu)가 머시러닝 플랫폼에 멜라녹스의 Spectrum Ethernet 스위치 및 ConnectX-4 100Gb/s Ethernet 어댑터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이상적인 데이터 속도의 실현과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 이동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바이두는 세계 최고 수준의 머신러닝 플랫폼의 실현을 위해 중요한 구성 요소로 Spectrum 스위치 및 RDMA 지원 ConnectX-4 어댑터를 선택했으며, 멜라녹스의 솔루션을 채택함으로써 머시러닝의 학습 시간이 200% 단축되고, 바이두는 더욱 신속한 의사 결정이 가능 해졌다고 밝혔다.

바이두는 화상 인식, 음성 인식, 검색 및 광고의 CTR 예측(클릭률, pCTR)에 머시러닝을 적용해 더욱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3년에 IDL(Institute of Deep Learning)를 설립했었다. IDL는 네트워크 요구 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바이두의 RDMA(Remote Direct Memory Access) 솔루션에서 중단 및 다운 타임을 발생시키지 않고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을 보장하며, RDMA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도 네트워크는 TCP로 자동 전환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한 것이다.

한편, 바이두는 RDMA 응용 솔루션 및 멜라녹스의 RDMA 기술이 연계하여 바이두의 IDL에 의한 미래의 혁신과 획기적인 기술 솔루션의 추진이 앞으로도 강력하게 지원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