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ST 'BlueNRG-1' 저전력 블루투스SoC 판매 시작
마우저, ST 'BlueNRG-1' 저전력 블루투스SoC 판매 시작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1.1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lueNRG-1' 저전력 블루투스SoC(사진:마우저)

반도체 및 전자부품 신제품 소개(New Product Introduction, NPI) 유통기업인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의 BlueNRG-1 블루투스 저전력(Bluetooth® Low Energy) 무선 시스템온칩(SoC)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ST의 첫 번째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 무선 시스템온칩 BlueNRG-1은 우수한 전력 효율성과 무선 성능을 결합하여 가파른 성장세의 저전력 블루투스 기반 시장에서도 대량 생산 제품을 겨냥하여 최적화된 제품이다.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은 전력 사용이 제한적인 스마트 센서나 커넥티드 제품에 이상적이다. 웨어러블 기기, 리테일 비콘(Retail Beacon), 무선도어잠금장치(Keyless Entry System), 스마트 리모컨, 자산 추적, 산업 및 의료 모니터 등의 저전력 스마트 센서와 커넥티드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수 개월에서 수 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마우저에서 구매 가능한ST의 BlueNRG-1 무선 SoC는 32MHz 32비트 ARM® 코어텍스-M0(Cortex®-M0) 코어가 특징이며 타깃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과 효율을 제공한다. 이 무선 SoC는 160KByte의 온칩 플래시 메모리를 포함하고 있어 설계자가 블루투스 저전력 4.2 프로토콜 스택과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내장할 수 있으며, 24KByte의 리텐션 SRAM(12Kbyte 용량의 뱅크 2개)과 SPI, UART, I2C 표준 통신 인터페이스 주변장치를 지원한다.

블록도

이 디바이스는 웨이크-업과 슬립 모든 간 신속한 전환, 1µA이하의 대기 전류 등 초저전력 설계가 특징이다. 또한, 최대 96dB의 뛰어난 링크 버짓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RF 출력 파워는 최적의 효율을 위해 +8dBm까지 부스팅이 가능해, 잡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깨끗하고 안정적인 통신을 보장한다. BlueNRG-1 SoC는 ETSI EN 300 328, EN 300 440, FCC CFR47 Part 15 및ARIB STD-T66등 다양한 RF 규정을 준수한다.

마우저는 또한 온보드 BlueNRG-1 SoC를 포함하는 STEVAL-IDB007V1 평가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보드는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MEMS 압력 및 온도 센서, 디버그 커넥터 및 3개의 파워 옵션을 제공하여 엔지니어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마우저는 광범위한 제품군 및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함께 설계 엔지니어와 구매 담당자가 필요로 하는 차세대 혁신 기술을 제공한다. 마우저는 최신 설계 프로젝트에 필요한 첨단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전세계에서 가장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NPI 유통기업이다.

마우저 웹사이트(www.mouser.com)는 매일 업데이트 되며, 고객들은 4백만 종 이상의 부품 번호로 1천만 개가 넘는 제품을 온라인에서 쉽게 검색 및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Mouser.com은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툴을 제공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