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연구회, ETRI 원장에 이상훈 박사(전 KT사장,현 KAIST초빙교수) 선임
국가과학기술연구회, ETRI 원장에 이상훈 박사(전 KT사장,현 KAIST초빙교수) 선임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2.12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이상천) 11일 서울 서초동 외교센터에서 제39회 임시이사회를 개최하여 최종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장에 이상훈 박사(전 KT사장/현 KAIST 초빙교수)를 선임하였다.

이상천 NST 이사장은 14일 세종시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에서 이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상천 신임 원장의 임기는 14일부터 3년이다. 

 정보, 통신, 전자, 방송 및 관련 융·복합기술분야의 산업원천기술 개발과 성과 확산을 통해 국가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이상훈 신임 원장은 1978년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에서 시스템공학으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Bell 통신연구소(Bellcore) 연구원, 미국 Polytechnic 대학 객원교수, 1991년 KT에 입사해 통신망연구소장, 연구개발 본부장, 기간망 본부장, 사업개발 부문장(부사장),  G&E부문 사장 등을 지냈다. 2014년 KT 경영고문직을 끝으로 현재는 카이스트에서 경영공학부 초빙교수로 활동 중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