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인 장관, “물류산업, 미래 혁신ㆍ융합 필수”
강호인 장관, “물류산업, 미래 혁신ㆍ융합 필수”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5.12.11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ㆍ유통산업 간 융ㆍ복합, 드론ㆍ무인로봇과 같은 첨단기술과 물류 산업의 접목 등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12.11.(금) 07:30분, 취임 후 물류업계와 첫 번째 간담회를 갖고 물류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미래 물류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강 장관은 아마존ㆍ알리바바 등 글로벌 기업들을 예로 들면서, “물류ㆍ유통산업 간 융ㆍ복합, 드론ㆍ무인로봇과 같은 첨단기술과 물류 산업의 접목 등 국내외 물류 산업의 환경 변화를 읽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내 물류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시장 진출 확대, 산업 융합,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미래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 혁신, 대ㆍ중소 물류기업 간 협업을 통한 상생 발전과 생태계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강 장관은 업계의 서비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물류기업 해외진출, 신산업 발굴, 미래형 R&D 등을 지속 지원하고, 산업변화를 반영할 수 있는 제도개선도 추진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통합물류협회와 현대글로비스, CJ 대한통운, 범한판토스, 대한항공, 쉥커 코리아, 한진해운, 삼익물류, 선광 등 국내외 육상ㆍ해운ㆍ항공 물류기업이 다양하게 참여하여

최근 물류시장을 둘러싼 경제ㆍ기술ㆍ사회적 변화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 정책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