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ODAY 발표
NXP, 지능형 교통 통제 및 통신 솔루션 시연신호 상태 및 타이밍 정보를 접근해 오는 차량에게 직접적으로 전송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1.06 12:53

NXP 반도체는 새로운 지능형 교통 통제 및 통신 시스템을 활용한 차량 대 인프라 통신(V2I) 기능을 CES 2017에서 시연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NXP는 자율 주행 및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에서 진전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감지, 분석, 제어, 통신 기능이 하나로 결합됨으로써,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분야에서 앞으로 많은 활약을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며, 현재 지능형 노변 설치 장치(Intelligent Roadside Units, RSU)는 특히 차량의 통행량이 많은 곳에서 가장 필요하다.

Intelligent Roadside Unit 외관(사진:NXP)

NXP는 스마트 시티에서 지능형 RSU를 도입해, 교통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도로 교통의 안전을 개선할 것이며, 자동차 센서 분야(레이더, 카메라, 동작 감지 장치), V2X 통신 모듈, 운전자 보조 시스템 프로세서, 통신 기기 분야의 시장 선도 기업인 NXP는 RSU 및 기타 지능형 교통 시스템 장비와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선도적인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

Intelligent Roadside Unit 내부(사진:NXP)

NXP의 지능형 교통 통제 및 통신 솔루션은 감지하고, 사고하며, 동작하고 통신할 수 있는 V2I 는 차량, 보행자 등 도로 사용자를 카메라 및 레이더를 통해 직접 감지, V2X를 통해 도로 사용자의 시계를 벗어난 곳을 직접 감지 및 통신, 클라우드로 제공되는 정보를 통한 간접 감지 등의 기능이 있다.

Intelligent Roadside Unit Processor Reference Design Boards(사진:NXP)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은 센서 퓨전(sensor fusion)을 통해 교통 흐름의 최적화를 도모함과 동시에, 교통 취약자 경고(Vulnerable Road User Warnings), 신호등 제어 등의 기능을 구현한다. 그와 동시에, 신호 상태 및 타이밍 정보를 접근해 오는 차량에게 직접적으로 전송한다. 또한, 셀룰러 또는 와이파이 모듈을 사용하여 광대역 무선 핫스폿 연결을 구현하기도 한다.

Intelligent Roadside Unit System Diagram(사진:NXP)

NXP의 주력 제품인 QorIQ® LS208X 프로세서 시리즈로 구동되는 이 솔루션은 RoadLINK® V2X 칩셋, S32V ADAS 프로세서, NXP의 MR3003 77 GHz 레이더 송수신기 및 S32R 레이더 MCU를 포함하는 RFBeam 장거리 레이더를 포함한다.

한편, NXP는 CES 2017 골드 롯(Gold Lot) 주차장에서 지능형 교통 통제 및 통신 시스템을 시연한다. 이를 위해 모의 횡단 보도를 설치하고, V2X를 장비한 고도로 자동화된 차량을 운행할 예정이다. 

박현진 기자  nwngm@naver.com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Copyright © 2017 세미나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38라길 9, 2F  |  대표전화 : 02-6124-3331  |  팩스 : 02-6338-4243
등록번호 : 서울 아03947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유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정한영  |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seminartoday.net
세미나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