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초고속 직접 금속 레이저 소결 시스템 공개
EOS, 초고속 직접 금속 레이저 소결 시스템 공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7.01.04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의 제조 생산성, 산업화의 한계 및 부품 품질의 장벽 타파
EOS의 초고속 직접 금속 레이저 소결 시스템 EOS M 400-4(사진:EOS)

하이엔드급 적층 제조(AM) 솔루션 분야의 기술 및 품질을 선도하는 EOS가 산업용으로 설계된 초고속 4개 멀티 레이저 시스템으로 혁신적인 직접 금속 레이저 소결 방식(DMLS) ‘EOS M 400-4’을 공개했으며, 기존 EOS 기술로 개발된 EOS DMLS 제품군의 영역을 확장하였다. 이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생산성, 품질 향상 및 적용 산업 분야 확장성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EOS는 EOS M 400-4는 400x400x400mm의 제작 공간을 제공하며, 각각 250x250mm 범위(중첩 범위 각 50mm)의 400W 레이저 4개가 장착되어 있다. 뛰어난 빔 품질 및 출력 안정성을 통해 최고의 DMLS 부품 품질을 보장하며 안정적 설계가 검증된 EOS M 290 기술 프로세스에 기반하여 작동된다. 최대 4배 증가한 생산성과 4배 빠른 속도로 한 차원 높은 생산 혁신을 이룩했으며, 금속 적층 제조 분야의 토탈 산업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멘스 발전 서비스의 핀스팡 적층제조센터 관할(Finspang Additive Manufacturing Centre of Competence) 그룹 매니저인 안드레아스 그라이헨(Andreas Graichen)은 “우리는 기존의 소규모 단일 레이저 유닛을 사용한 AM 작업에서 더 규모가 크고 여러 레이저 유닛을 사용하는 한 차원 높은 AM 작업으로 환경을 발전시키기 위해 EOS M400-4 시스템을 선택했다.라며,

"EOS M400-4 시스템은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하고 더욱 커진 제작 플랫폼과 새로운 처리 솔루션을 활용하여 새로운 가스 터빈 설계 아이디어를 산업 제조 현장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우리는 EOS의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변모하는 에너지 산업의 디지털 환경에서 발전의 가속도와 효율성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Siemens는 고효율 전력 발전 기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EOS의 최고마케팅경영자(CMO)인 아드리안 케플러(Adrian Keppler) 박사는 “EOS는 모든 산업 분야의 생산 환경에 적층 제조 기술을 도입하겠다는 전략에 따라 이 혁신적인 DMLS 시스템을 개발했다. EOS M 400-4 시스템은 EOS의 산업용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강화하는 구성 요소로"

"효율성, 어플리케이션 확장, 사용 편의성 및 프로세스 모니터링 등 EOS 산업 파트너가 가장 많이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하여 기존 제조 장벽을 허무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 시스템은 산업용 3D 프린팅을 위해 설계된 모듈식 플랫폼을 제공하며 기존 생산 환경 및 향후 고객의 제조 공정 혁신 방향과 손쉽게 통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EOS M 400-4에는 EOS NickelAlloy HX 및 EOS MaragingSteel MS1 재료를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재료가 추가될 예정이며, 소재별 파라미터는 EOS ParameterEditor를 통해 조정 가능하며 각 어플리케이션별 요구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고 EOS는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