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감시 카메라와 무선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관리한다?
영상감시 카메라와 무선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관리한다?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6.12.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VR과 VMS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설치와 운영, 모니터링이 극도로 단순화된 새로운 개념의 영상감시 솔루션
클라우드 관리 기반의 머라키 ‘MV 보안 카메라'(사진:시스코)

시스코가 최근 클라우드 관리 기반의 머라키 ‘MV 보안 카메라(MV Security Camera)’와 고밀도 무선 액세스 포인트(Access Point) ‘MR84’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 두 제품 모두 시스코 머라키 제품 라인에 새롭게 추가했으며, 이 제품에 대해 알아봤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시스코 머라키 ‘MV 보안 카메라는 무선 제품의 관리, 모니터링, 제어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쓰기 쉬운 MV 보안 카메라로 실내용 카메라인 ‘MV21’, 그리고 IP66(방수방진등급)과 IK10(내충격성 등급) 인증을 받은 실외용 카메라인 ‘MV71’의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개요

MV 보안 카메라 솔루션은 별도의 NVR(영상저장 스토리지)과 VMS(영상관제 비디오월)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설치와 운영, 모니터링이 극도로 단순화된 새로운 개념의 영상감시 솔루션인 것이다.

어떻게 기존 영상감시 시스템에 꼭 들어가야 했던 요소들이 없어도 동작할까? 이는 카메라 본체에 128GB의 SSD가 내장되어 기존의 NVR이 필요 없어졌고, 보안관제를 위한 VMS 비디오월도 기존의 머라키 대시보드에 통합되어 제공되기 때문이다.  

무선랜 AP, 'MR84'(사진:시스코)

또한, MV 보안 카메라와 함께 발표된 고밀도 환경을 위한 최고 성능의 무선랜 AP, 'MR84'은 대형 경기장이나 공연장 같이 무선랜 사용자가 많은 실내외 환경에 맞게 고안된 고성능 제품으로 현재 무선랜 업계의 최신 표준인 802.11ac Wave 2 4×4:4 MU-MIMO 아키텍처를 채택했다.

아울러 두 개의 이더넷 포트를 통해 멀티 기가비트 업링크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량이 많을 때에도 다수의 동시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현존하는 최상의 4×4 듀얼밴드 MIMO 안테나인 시스코의 “스타디움 안테나”와 함께 사용하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시스코는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