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원격전압감지 및 텔레메트리 기능 제공, DC/DC 벅 컨버터 출시
TI, 원격전압감지 및 텔레메트리 기능 제공, DC/DC 벅 컨버터 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12.0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고밀도를 제공하는 적층형 18V 입력·35A PMBus 컨버터
'TPS546C23' 출시(사진:TI)

TI 코리아(대표이사 탄즈위멍)가 완전 차동 원격 전압 감지 기능과 PMBus를 지원하여 텔레메트리가 가능하고 소형 풋프린트 패키지에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MOSFET을 통합한 업계 최고밀도의 18V 입력, 35A 동기식 DC/DC 벅 컨버터 제품 'TPS546C23'을 출시한다고 오늘(8일) 밝혔다.

또한 신제품은 2개의 컨버터를 병렬로 적층할 수 있어 유/무선 통신,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과 같이 공간 제약적이고 전력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프로세서를 위해 최대 70A를 구동할 수 있다.

TPS546C23 블록 다이어그램

고집적 TPS546C23 전원 컨버터는 경쟁 제품들보다 44% 더 우수한 밀도(평방밀리미터당 암페어)를 제공한다. 또한 온도 전반에 걸친 0.5%의 레퍼런스 전압 정확도와 완전 차동 원격 전압 감지 기능은 미세 서브마이크론(DSM, Deep Sub-Micron) 프로세서의 전압 정확도 요구를 충족한다.

전류 분배 기능으로 인해 2개의 컨버터를 적층할 수 있으며 이 디바이스의 단일 패드, 적층형 다이, QFN(quad flat no-lead) 패키지는 높은 효율과 뛰어난 열 성능을 달성한다(관련 블로그 ‘PowerStack 패키지를 사용한 전류 적층으로 더 높은 POL 제공’ 참조).

TPS546C23 평가 모듈(사진:TI)

TI는 출력 전압 및 소프트 스타트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핀 스트랩핑(pin-strapping)을 지원하는 TPS546C20A PMBus 컨버터 제품 또한 제공한다. 이 외에도 PMBu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컨버터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낮은 Rdson의 전력 MOSFET을 통합하여 35A의 연속적 출력 전류를 제공하며, 온칩 PMBus 인터페이스와 비휘발성 메모리를 통합함으로써 전원 공급 장치 설계를 간소화하고 맞춤화할 수 있다.

이밖에 PMBus를 통해 출력 전류, 출력 전압 및 내부 다이 온도 텔레메트리가 가능하므로 능동적으로 전력을 관리할 수 있으며, 클록 주파수 동기화 및 입력 피드 포워드 기능의 전압 제어 모드는 EMI/잡음을 향상시키고 입력 전압 변동에 신속하게 응답한다. 외부 클록에 대한 주파수 동기화는 비트 잡음을 제거하고 EMI를 감소시킨다.

WEBENCH 디자이너 및 아키텍처 컴포넌트 라이브러리에는 120여개의 제조업체가 개발한 4만개 이상의 부품이 포함되어 있다. 라이브러리는 한국어를 비롯한 8개의 언어로 지원되어 짧은 시간 안에 완벽하게 시스템 설계를 비교하고 공급망까지 결정이 가능하다. WEBENCH 설계 환경에서 TPS546C23을 사용하여 무료로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한편, TPS546C23은 현재 TI와 공인 대리점을 통해서 구입 가능하다. 40핀 5mm x 7mm x 1mm PowerStack™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4.62달러이다. 또한 TPS546C23 평가 모듈을 제공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