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대형트럭에 연료전지 탑재한다! 수소 사회 실현을 위한 행보 가속
도요타, 대형트럭에 연료전지 탑재한다! 수소 사회 실현을 위한 행보 가속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11.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 트레일러 트럭에 연료 전지 탑재, 캘리포니아에서 피지빌리티 스터디
세미 트레일러 트럭에 연료 전지 탑재(사진:도요타)

도요타는 이전부터 폭넓게 모빌러티에 응용 가능한 연료 전지 기술을 '제로 에미션(zero emission)'실현을 위한 가장 유력하다고 규정하고 연구 개발을 추진했었다. 

그 일환으로서 토요타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지금까지 쌓아 온 기술을 적용하여 대형 트럭(세미 트레일러 트럭)에 연료 전지를 탑재한 피지빌리티 스터디(FS, Feasibility Study, 실현 가능성 조사)를 진행시킨다고 18일 밝혔다.

도요타는 주행 중 CO2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제로 에미션 자동차'를 연료 전지 자동차의 미래로 설정하고 이번 대형 트럭에 연료 전지 기술을 적용하여 '화물 수송의 제로 에미션' 실현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으며, 이번 피지빌리티 스터디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향후 프로젝트의 진척에 따라서 공개한다고 한다.

또한 도요타는 2020년 도쿄 올림픽 올림픽을 위해서 도쿄 도를 중심으로 100대 이상의 FC버스의 도입을 예정하고 있으며, 2017년 초에는 FC버스를 일본에서 처음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요타 그룹은 수소를 장래의 유력한 에너지로 규정하고 FC버스, 연료 전지 지게차, 가정용 정치식 연료 전지 등 연료 전지의 폭넓은 응용도 포함하여 기술 개발·상품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수소사회(水素 社会)의 실현을 위해서 그룹이 일체가 되어 개발을 가속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