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장비박람회 ‘METS Trade’ 참가
인텔리안,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장비박람회 ‘METS Trade’ 참가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11.1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용 위성통신안테나를 납품하는 세계 1위 업체
사진 v80G는 무제한 L.O. 주파수를 지원하는 인텔리안 특허 기술인 글로벌 PLL LNB를 탑재하여 Cross-pol & Co-pol 적용, 4W에서 16W까지의 폭넓은 BUC 옵션을 지원(사진:인텔리안)

해양 통신시스템 제조 업계의 세계적인 리더,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 성상엽)가 11월 15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 레저 산업 무역박람회 METS Trade에서 자사의 제품을 선보인다.

동 전시회는 조선업자, 조선기사, 디자이너, 계류장 소유자, 계류장 공급자, 요트 선장, 선원, 해양업계 컨설턴트 및 전세 선박 운영자들을 포함한 2만1천명이 넘는 전 세계 해양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해양용 최신 안전장비 및 통신장비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METS Trade 2015 전경

해양 레저 업계는 여러 인기 요인을 등에 업고 세계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4월에 발간된 리포트 ‘Global Leisure Boat Market Report: 2016 Edition’에 따르면 GDP의 상승, 소득 및 여행의 증가, 연료비의 감소, 보트 등의 레저활동 참가의 증가 등은 이러한 성장세를 뒷받침 해주고 있다고 설명하며 레저용 보트 시장은 북미 지역보다 유럽 지역에서 더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러한 해양 레저 시장의 인기는 해상에서의 안정적인 통신 환경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시키고 있다. 이제 선박 소유자들은 집에서 누리는 통신 환경과 동일한 수준의 통신 환경을 해상에서도 기대하며 비즈니스 및 엔터테인먼트 생활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인텔리안은 유럽 전역의 내륙 선박(In-land vessels)부터 지중해 지역의 크루즈 선박들에게까지 보다 나은 성능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심미적인 부분까지 충족할 수 있는 해양 TV 시스템 i5P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Astra 위성에 최적화된 해상용 TV시스템으로 ASTRA I은 물론 ASTRA II의 동시수신이 가능하고,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개발되어 기존에 더 나은 통신환경을 위해 어쩔 수 없이 큰 사이즈의 안테나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였다.

이번 전시에 선보일 i5P(가운데) 제품(사진:인텔리안)

인텔리안의 성상엽 대표는 “METS Trade는 인텔리안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전시회”라며 “해양 레저 시장은 성장 중이며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선보일 i5P 제품과 같은 혁신은 시장이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는 레저 선박 사용자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그들에게 선내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 사용환경의 개선을 위해 동종업계 관련자들 및 고객들과 소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텔리안테크(189300)는 450여 글로벌 Top-Tier 고객사에게 해상용 위성통신안테나를 납품하는 세계 1위 업체로, 10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