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데이터,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와 스마트 팩토리, IoT 등의 사업 확대 한다
NTT데이터,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와 스마트 팩토리, IoT 등의 사업 확대 한다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6.11.03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프의 자회사, 샤프 비지니스 컴퓨터 소프트웨어(SBC) 인수

NTT데이터는 샤프 자회사인 샤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SBS)이 보유한 샤프 비지니스 컴퓨터 소프트웨어 주식회사(이하, SBC)의 발행 주식의 80%를 넘겨받기로 합의하였으며, 2017년 1월에 새 체제로 'NTT데이터 SBC'로 기업명을 변경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SBC는 샤프의 스마트 폰이나 디지털 복합기용 등의 임베디드 및 업무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 해왔으며, 특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한편 NTT데이터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영역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그동안 NTT데이터 MSE, 주식회사 NJK 등의 그룹 계열회사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축으로 하는 비즈니스에 적극적으로 임해 왔다.

NTT데이터는 SBC의 주식을 취득함으로써 NTT데이터 그룹은 설치 소프트웨어에 관한 개발 체제를 더욱 강화해서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사업과 스마트 팩토리 등의 IoT영역에서의 사업을 한층 더 확대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앞으로 이들 사업에 대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을 예측하고 있으며, NTT데이터 그룹 전체에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2,000명 체제로 구축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