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개발자 편의 높인 오픈소스 빌드 툴, Gradle 실무강좌 실시
알지오, 개발자 편의 높인 오픈소스 빌드 툴, Gradle 실무강좌 실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10.21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GradleOrg

IT전문교육 알지오는 오픈소스 빌드 도구인 그래들(Gradle) 강좌를 제작해 프로그램 컴파일과 빌드 전반에 대한 실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그래들(Gradle)은 빌드 툴로서 앱이 만들어지기 전까지 필요한 소스들을 한 장소에 모으는 작업을 테스트나 배포, 개발 등의 자동화 기능을 통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도구이다.

이는 기존 앤트(Ant) 기반 도구와 메이븐(Maven)이 가졌던 장점을 흡수해 XML로 처리하는 것보다 간단히 명령어로 손쉽게 고급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그래들은 자바 언어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환경이나 자바 버추얼 머신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환경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서 국내 자바 개발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알지오 R&D 관계자는 "알지오 그레들 강의는 다양한 예제 중심의 실무 교육으로 빌드 개발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많은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나 프로젝트들이 Gradle 빌드를 사용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그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이고 웹 개발자뿐 아니라 관련 분야 입문자들에게 필요한 강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