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자동탑승수속 전용서비스 개시
SK텔레콤-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자동탑승수속 전용서비스 개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1.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 http://www.airport.kr)와 함께 인천공항 자동탑승수속 전용구역을 구축하고 3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자동탑승수속 전용구역은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출국장 F카운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동탑승권 발급기기(Self-Check In) 12식과 자동수하물 위탁기기(Self-Bag Drop) 10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동탑승수속 전용서비스를 통해 승객은 항공사 직원을 통하지 않고 직접 좌석   배정과 탑승권 발권, 수하물 위탁 등을 스스로 할 수 있게 되어, 비행기 탑승까지 수속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여객서비스 증대 및 터미널 운영효율 증진을 목표로 Smart Airport구축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 4월 경쟁입찰을 통해 자동탑승수속 전용서비스 구축 사업자로 SK텔레콤을 선정하였다.

자동탑승수속 전용구역 內 설치된 자동탑승권 발급기기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캐세이퍼시픽, 터키항공 등 총 4개 항공사 탑승객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발급기기에 비해 이용 편의성이 개선되고 성능도 향상되어, 더욱 많은 승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자동수하물위탁서비스는 국내최초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SK텔레콤이 지난 5월부터 시범운영을 진행하였으며, 시범운영 결과를 철저히 분석하고 사용자 입장에서 기능을 개선하여 보다 신속한 수하물 위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2개 항공사 탑승객들이 자동수하물위탁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제주항공, 캐세이퍼시픽 등을 포함하여 6개 이상의   항공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자동탑승수속 전용서비스는 아시아 주요 공항 중 처음 시도된 것으로 SK텔레콤의 앞선 IT기술력과 인천국제공항공사의 공항운영노하우가 결합된 사례로 국내외 다른 공항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자동탑승수속 전용서비스 제공을 통해 공항 이용 승객은 출국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항공사는 혼잡 시간대에 카운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어 운영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