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틸리티, LPWA IoT 솔루션 전용 웹 기반 전자상거래 플랫폼 싱파크 마켓 오픈
액틸리티, LPWA IoT 솔루션 전용 웹 기반 전자상거래 플랫폼 싱파크 마켓 오픈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10.1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기기, 게이트웨이 등 상품 및 ThingPark 계정 등록 고객은 API 및 교육 프로그램도 이용가능
싱파크(ThingPark) 마켓 이미지(이미지:액틸리티)

액틸리티(Actility)는 싱파크(ThingPark)의 파트너들이 LPWA IoT 솔루션 구축을 희망하는 계정을 가지고 있는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싱파크가 승인한 그들의 제품을 홍보, 판매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싱파크 마켓(www.thingpark.com)을 오픈한다고 오늘(13일 현지시간) 발표했다.

참고) LPWA(low-power wide area network) : 사물들을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IoT 전용 통신 기술로 '저전력 장거리 통신 기술'은 서비스 커버리지가 10 km 이상의 광역으로 매우 넓고, 초당 최대 수백 킬로비트(kbps) 이하의 통신 속도를 제공하는 전력 소모가 적은 무선 광역 통신망이다.

로라 얼라이언스(LoRa Alliance)의 창립 회원이기도 한 액틸리티는 저전력 장거리 네트워크 산업의 선두 기업이자, 싱파크(ThingPark) LPWA IoT 플랫폼을 개발한 혁신 기업이며, 마켓플레이스는 금일 전세계 판매자 등록을 위해 열리며 11월에는 유럽 구매자들도 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글로벌 구매자들의 경우 2017년도에 이용 가능하다.

액틸리티 마케팅 및 디지털 부문의 수석 부사장인 크리스토프 프랑수와(Christophe Francois)는 “이번 기회는 싱파크 파트너들에겐 그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고 말했다.

이어 크리스토프 프랑수와 수석 부사장은 “싱파크 마켓의 목표는 LoRaWan 및 LPWA 기기의 글로벌 시장 도입을 가속화하는 것이다. 또한 액틸리티에서 기기와 서비스 간 E2E 호환성 검증이 완료되었을 경우 싱파크 승인라벨을 부여해 완전한 IoT 솔루션을 일반 고객들도 쉽게 구매 및 만들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싱파크 마켓은 판매자들에게는 그들의 상품이 전세계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자들에게는 즉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싱파크 마켓은 IoT 생태계를 용이하게 구성하며 상품이 누구에게나 노출될 수 있도록 해 시장의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한다.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판매자들은 그들의 판매 주기를 단축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관리할 수 있어 신규 판매경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구매자들의 경우, 전자상거래 엔진을 통해 원하는 서비스와 디바이스를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싱파크 승인 프로그램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게 된다.

싱파크 생태계의 성숙도와 추동력을 보여주고 있는 파트너 프로그램은 이제 개발자와 기기 제조사에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싱파크 프로그램을 통해 LoRA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판매자들은 호환성 시험 및 인증을 위해 1개의 LoRA게이트웨이와 최대 5개 디바이스를 싱파크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Swagger 인터페이스를 통해 그들의 IoT 애플리케이션 코드로 DX(개발자 경험) APIs 또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사용자들은 쌍방향 대쉬보드에서 연결된 기기를 모니터하고 셀프 프로비저닝할 수 있다.

또한 파트너 프로그램은 또한 전용 온라인 커뮤니티 및 해커톤, 부트캠프와 같은 개발자들을 겨냥한 수많은 활동을 론칭하고 있다. 싱파크는 31일에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릴 스위스컴 저전력 네트워크 부트캠프(Low Power Network Boot-Camp for Swisscom)를 공동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싱파크는 또한 l’Usine IO, Le Village By CA, Numa, Ecole 42와 같은 프랑스 파리의 다수 창업지원센터와 제휴해 싱파크 Hubs라는 오픈 LoRa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프로토타입 앱과 서비스 테스트를 위한 미팅도 주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partners.thingpar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액틸리티 창립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올리비에 에르상(Olivier Hersent)은 “싱파크 마켓이 개발자들에게 시장으로 연결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경로를 제공하고 개발자들이 싱파크를 체험해 볼 수 있게 됨에 따라 파트너들은 이제 쉽고, 편안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LoRaWAN 생태계 중심에서 비즈니스 지원 수단으로써의 싱파크의 위치가 그 어느 때보다 견고해졌다”고 말했다.
 

참고) <액틸리티(Actility) 개요> 액틸리티는 저전력 장거리 통신기술(LPWAN) 분야의 선두기업이다. 액틸리티의 싱파크는 캐리어급(carrier-grade) IoT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파트너 생태계, 센서 및 기기용 저전력 장거리 무선 네트워크, 웹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한 센서에서 데이터를 매끄럽게 연결하도록 하는 운용 시스템 및 미들웨어, 테스트를 거친 승인된 IoT 기기, 탁월한 연결성, 애플리케이션 파트너가 특징인 B2B 전자상거래 마켓을 보유하고 있다. 액틸리티는 로라 얼라이언스(LoRa Alliance)의 창립 회원이기도 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