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타, 통신 주파수 대역 확장 위해 고성능 SAW 듀플렉서(Duplexer) 출시
무라타, 통신 주파수 대역 확장 위해 고성능 SAW 듀플렉서(Duplexer)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9.2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천기술을 채택한 SAW 듀플렉서(duplexer, 1.8x1.4 mm)를 출시(사진:무라타, 편집:본지)

무라타 제작소(Murata Manufacturing, 이하 무라타)가 기존 SAW 디바이스보다 경사도가 크고 손실계수가 작고 온도가 안정적인 특성을 구현하는 원천기술을 채택한 SAW 듀플렉서(duplexer, 1.8x1.4 mm)를 출시한다. 이로써 기존 SWA 디바이스가 지원하지 못하는 주파수 대역 지원이 가능해진다. 대량 생산은 2017년 초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SAW 디바이스는 다양한 주파수를 필터링해 스마트폰 및 기타 통신 단말기의 핵심 요소가 되게 한다. 기존 SAW 디바이스가 충분히 지원하지 못하는 통신용 고주파와 더 밀접한 주파수대역에 대한 요구로 최근 큰 경사도와 낮은 손실계수 필터 및 안정적인 온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무라타는 고유의 전문성을 활용해 SAW 에너지를 더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기존 SAW 디바이스가 지원하지 못하는 주파수 대역을 수용할 수 있는 첨단 성능과 낮은 단가, 컴팩트한 크기의 새로운 SAW 듀플렉서를 상용화했다.

이를 통해 무라타는 미래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방대한 주파수 대역과 호환 가능한 SAW 디바이스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무라타는 이 제품 개발로 미래 시장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고 RF 회로를 소형화하고 성능을 개선하고자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