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미래의 지속적인 성장 위해 CEO 승계 계획 발표
NI, 미래의 지속적인 성장 위해 CEO 승계 계획 발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9.0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렉스 대번(Alex Davern), 2017년 1월 1일 NI CEO 겸 사장으로 취임 예정
알렉스 대번(Alex Davern), 2017년 1월 1일 NI CEO 겸 사장으로 취임 예정(사진:NI)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 이하 NI)는 이사회에서 알렉스 대번(Alex Davern, 49세)이 최고경영자(CEO) 겸 사장으로 선출되었으며, 2017년 1월 1일에 취임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알렉스 대번은 1976년 회사 창립 이래 지금까지 NI의 CEO로 활약해 온 제임스 트루차드(James Truchard, 73세)의 뒤를 잇게되며, 제임스 트루차드는 퇴임 후 이사회 회장직에 오를 예정이다. 이사회에서는 알렉스 대번을 2017년 1월 말 이사회의 일원으로 임명하고 이번 CEO 교체는 이사회 승계 계획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현 CEO 겸 공동 창립자인 제임스 트루차드 박사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를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 지난 10년간 산업 경제의 약세를 겪으면서 NI의 미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장기적인 전략적 투자에 주력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PXI 모듈형 계측기, RF 측정, 컴팩트 리오(CompactRIO), 전체 소프트웨어 플랫폼 등 핵심 영역에 대한 주요 플랫폼 투자를 기반으로 하여 장기적으로 시장을 확대할 기회를 확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NIWeek에서 선보인 진보와 미래를 대비한 NI의 기업 포지셔닝도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CEO 자리에서 물러나기에 지금이 바로 최적의 시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트루차드는 알렉스 대번에 대해 “20년 넘게 함께 일해 온 알렉스는 전대미문의 성공을 거둠으로써 실력을 입증한 탁월한 리더이자 비즈니스 전략가이다. 알렉스와 더불어 NI경영진들이 계속 성공적인 혁신과 성장의 역사를 쓸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는 기대를 전했다.

이에 알렉스 대번은 “오랜 세월 동안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기업을 구축한다는 목표로 유능한 인재들과 NI를 수십 년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성장과 수익을 증대하는 다음 단계로 진입하는 시점에 NI를 이끌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차별화된 플랫폼과 에코시스템의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NI를 테스트, 측정, 제어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알렉스 대번은 1997년 CFO(최고 재무 책임자)로 부임한 이후 2010년부터 COO(최고 운영 책임자)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알렉스 대번과 NI 경영진인 제프 코도스키(Jeff Kodosky, NI 공동 창립자 및 선임연구원), 에릭 스타크로프(Eric Starkloff,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 분야 총괄 부사장), 스캇 러스트(Scott Rust, R&D 선임 부사장), 던컨 허드슨(Duncan Hudson, CPO(최고 플랫폼 책임자))은 100년 플랜을 기반으로 NI를 이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