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BCWW 연계 포맷 워크숍·컨퍼런스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BCWW 연계 포맷 워크숍·컨퍼런스 개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8.2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前) 엔데몰-샤인 초대 공동대표 개리 카터 등 세계적 TV포맷 전문가 5명을 초청해 글로벌 포맷의 최신 트렌드
행사이미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주관하는 ‘제16회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2016)’ 개막과 함께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나흘간 한국 방송의 미래를 열 ‘TV포맷’ 행사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먼저 ‘Format: Global Business’라는 주제로 오는 29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16 글로벌 포맷 개발 워크숍(이하 워크숍)’에서는 ▲“포맷 닥터”라 불리는 더 포맷피플 부대표 저스틴 스크로기 ▲전(前) 엔데몰-샤인 초대 공동대표 개리 카터를 비롯한 세계적 TV포맷 전문가 5명을 초청해 글로벌 포맷의 최신 트렌드 및 포맷 저작권 노하우, 포맷 확장의 비밀 등을 공유한다.

특히 세계적 포맷 개발 회사인 프리맨틀 미디어의 부사장을 지낸 마크 뉴튼은 세계 최고 수준의 IP 비즈니스 전문가로 <갓탈렌트>, <엑스펙터> 등 메가히트 포맷 브랜딩을 주도했던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해 줄 예정이다. 또 미국 유명 미디어그룹인 라이온스 게이트의 마크 로버는 드라마 포맷 전문가의 입장에서 드라마 포맷 판매 비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숨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편 ‘K-포맷, 한국을 넘어 세계로!’ 라는 주제로 ‘국제 포맷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가 다음달 1일 개최된다. K-포맷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된 이번 컨퍼런스는 ▲포맷 글로벌 합작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인터내셔널 피칭 ▲글로벌 포맷 트렌드에 관한 강연 ▲포맷산업의 미래에 대한 패널토크 등 다양한 구성으로 BCWW에 참가하는 국내외 방송관계자들을 맞이한다.

또한 한국과 영국제작사협회(PACT)가 처음으로 협업해 개최하는 인터내셔널 피칭을 통해 글로벌 합작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슈퍼맨이 돌아왔다>, <꽃보다 할배> 등 한국 예능 최초로 미국시장 진출에 성공한 K-포맷의 비결을 들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영재 콘텐츠진흥1본부장은 “세계 포맷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워크숍과 컨퍼런스가 지속적으로 K-포맷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맷산업의 핵심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글로벌 포맷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최신 트렌드 분석, 미래에 대한 심층적인 전망을 논하는 이번 행사는 BCWW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컨퍼런스의 오전 세션인 포맷피칭의 경우 BCWW 홈페이지 내 별도 신청 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글로벌 포맷개발 워크숍 행사 세부내용>

행사개요 - 주제 : Format : Global Business - 일시 : 2016. 8. 29(월) ~ 31(수) 09:30 ~ 18:00 - 장소 :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01호 ※8.31(수)는 오전강의(09:30~12:30)만 진행함 - 내용 : 포맷의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을 위한 케이스 스터디, 해외전문가 노하우 등 교육(50여명 대상)

프로그램(안)

해외연사

해외연사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