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Infor, IT 기술 인재 육성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호서대학교-Infor, IT 기술 인재 육성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8.2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Infor Education Alliance Program(EAP) 파트너십을 국내 최초로 체결
협약식 전경(사진:호서대)

클라우드 기반의 산업별 특화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 기업 Infor는 호서대학교가 IT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Infor Education Alliance Program(EAP) 파트너십을 국내 최초로 지난 23일 체결했다고 오늘(2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Infor와 호서대학교는 국내 전문 IT 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양측은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호서대학교에 ERP 강의코스를 신설하고, 교육에 필요한 툴 및 자원 개발 및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Infor ERP 강의는 e러닝 및 실습 세션으로 제공되며, 강의를 수료한 학생에게는 Infor가 인증하는 ERP 전문가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우수한 성적을 보인 학생의 경우 Infor의 고객사 및 파트너 커뮤니티 등 자체 네트워크를 활용해 취업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Infor EAP는 IT 인재들의 교육 질 향상 및 실습을 통한 IT 기술 역량 계발을 위해 학교 및 교육 기관에 혁신적이고 업계별로 최적화된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실제 현업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에 맞추어 강의 코스 및 실습을 제공한다.

이종원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은  “충청권 중소 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IT 및 데이터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Infor와의 협력을 통해 첨단 ERP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커리큘럼을 다양화하고 학생들의 경쟁력 향상과 취업 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Infor 북아시아 총괄 그래햄 맥컬라(Graham McColough) 부사장은 “관계자는 “Infor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노하우와 실제 현업 환경에서 바로 적용될 수 있는 실습 교육이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이 될 것이다. Infor는 호서대학교가 전문 교수 및 학습 코스를 통해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이다. 이번 협업으로 한국 파트너 에코시스템 강화는 물론 한국 업계 및 비즈니스를 지원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 Infor:  Infor는 특정 업계에 기능적이면서 과학적인 인사이트를 주면서 클라우드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전세계 200개국 이상의 14,000여 직원들과 고객들에게 인포는 의료, 제조, 패션, 도소매 유통, 병원, 리테일, 공공 등을 포함한 업계 주요 프로세스들을 자동화하고 있다.

Infor의 소프트웨어는 업계에 대한 뛰어난 전문성을 통해 비용이 많이 드는 커스터마이징 작업이 필요하지 않다. 뉴욕에 본사를 둔 인포는 맨하탄 최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 재미있고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에 특화된 훅앤룹(Hook & Loop)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Infor는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및 오픈 소스 플랫폼에 주로 기반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Infor 홈페이지 www.info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