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3D 낸드 기반 SSD 제품 라인업 강화
인텔, 3D 낸드 기반 SSD 제품 라인업 강화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8.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소비자 및 기업, IoT 와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3D 낸드 SSD 제품군 출시
인텔 SSD DC S3520 시리즈(사진:인텔)

인텔이 일반 소비자 및 기업, IoT 와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요구 사항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범주의 인텔® 3D 낸드(NAND) 기반 SSD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오늘(26일) 밝혔다.

이번 인텔의 새로운 SSD 제품군에는 먼저, 일반 소비자 및 기업용 제품으로 인텔® SSD 600p 시리즈는 개인 소비자용 데스크탑 및 노트북을 시장을 위해 개발됐으며,  SSD 600p 시리즈는 보급형 가격대로 PCI 익스프레스(PCIe)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의 하드디스크를 훨씬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SSD 600p 시리즈는 CPU 다이렉트 연결(PCIe Gen 3x4) 의 NVMe 규격을 통해 하드디스크 대비 17배의 성능 향상 및 SATA 방식 SSD 대비 최대 3배의 성능 향상을 구현한다.

인텔 SSD 600p 시리즈(사진:인텔)

또한 인텔® SSD 프로 6000p 시리즈는 기업용 노트북 및 데스크탑 탑재용으로서 비즈니스 클라이언트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SSD 프로 6000p 시리즈는 에너지 효율적인 성능에 현존 세대 및 향후 출시될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Intel® Core™ vPro™) 기반 시스템에 최적화되어 IT 관리자 및 기업 사용자들을 위한 기업 단의 보안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 6000p 시리즈는 성능 향상을 위해 PCIe를 활용하며, 최상의 품질 및 안정성 표준 기반의 설계를 통해 기업의 총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을 절감시켜준다.

두번째로, 데이터센터 분야 제품로 인텔® SSD DC P3520 시리즈는 인텔 데이터센터 PCIe SSD 제품군을 기반으로 개발돼 비용 효율적인 성능에 최적화됐으며,  제품은 스토리지 가상화 및 웹 호스팅 같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읽기 집중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3D 낸드 기술 기반의 인텔 PCIe SSD는 대규모 데이터 세트 처리 시 필요한 다중의 NVMe 구현 스토리지 어레이(array)를 구축할 때 보다 합리적인 옵션이 될 수 있다.

인텔® SSD DC S3520 시리즈는 데이터센터를 위한(사진:인텔)

또한 인텔® SSD DC S3520 시리즈는 데이터센터를 위한 적절한 가격대 성능을 갖췄으며, 데이터센터 상에서 기존 하드디스크 대비 훨씬 낮은 지연 속도(latency) 및 향상된 쓰루풋(throughput, 단위 시간당 디지털 데이터 전송으로 처리하는 양)을 제공한다. SSD DC S3520는 하드디스크에서 SATA 방식 SSD로 처음 전환하려는 고객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세번째로, 사물인터넷(IoT) 분야 제품으로 인텔® SSD E 6000p 시리즈는 현 세대 및 향후 출시될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제품군과 함께 사용돼 POS(Point-of-Sale) 기기 및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와 같은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향상된 보안 및 관리 기능들을 구현한다. 본 제품은 PCIe 및 M.2 폼팩터를 기반으로 해 한층 강화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인텔® SSD E 5420s 시리즈는 추가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에 힘입어 전력 손실 시에도 완벽한 보안을 위해 데이터에 대한 안정적인 읽기 및 쓰기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한다. 본 제품은 SATA 방식을 활용해 IoT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기존 하드디스크 대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 그룹(NSG)의 전략 기획,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빌 레진스키(Bill Leszinske)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SSD 제품군은 메모리 분야를 위해 인텔이 지난 30년 간 보여온 노력의 결과물일 뿐만 아니라, 혁신적이고 신뢰할만한 3D낸드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경제적인 스토리지 제품으로의 전환을 추구하려는 인텔의 장기적인 계획을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라며,

“인텔은 일반 소비자에서부터 기업고객, IoT 및 데이터센터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장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줄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새로운 3D 낸드 SSD 제품군을 출시하면서 PCI 익스프레스(PCIe)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는 동시에 기존 HDD(Hard Disk Drives)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텔은 본 제품군을 통해 고객들이 사용자 경험 향상을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성능을 향상시키며, IT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인텔이 새롭게 발표한 새로운 SSD 시리즈는 인텔 3D 낸드 기술을 본격 적용한 제품들이다. 인텔 3D 낸드 SSD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intel.com/SSD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