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AT&T와 사물인터넷(IoT) 솔루션과 플랫폼 공유한다.
IBM, AT&T와 사물인터넷(IoT) 솔루션과 플랫폼 공유한다.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8.2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 왓슨의 코그너티브 컴퓨팅과 AT&T의 IoT 플랫폼 및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를 함께 공유

IBM과 AT&T는 기업들이 앞다투어 추진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도입 계획을 지원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각 사의 강점인 코그너티브 컴퓨팅 기술과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를 접목하여 IBM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한 개방형 표준(open standards) 기반의 IoT 솔루션 개발 툴을 제공할 예정이다. 

개발자들은 이로써 다양한 IoT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된다. 특히, IoT 솔루션 개발 툴을 활용해 포켓몬 고 캐릭터 수집을 돕는 앱이 지난 7월 AT&T 쉐이프 테크 엑스포에 개최된 해커톤에서 우승하기도 했다.

IBM과 AT&T는 IoT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필수적인 노드-레드(Node-RED), MQTT 등 개방형 표준 기반의 기기에 대한 투자와 자원 투입을 확대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이번 협력을 통해 IBM 왓슨의 코그너티브 컴퓨팅 기술과 AT&T의 IoT 플랫폼 및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를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참고) 노드-레드(Node-RED): 하드웨어 기기, API 및 온라인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하는 오픈 소스 기술로, 노드를 추가하여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MQTT(Message Queuing Telemetry Transport) : 사물 통신(M2M: Machine to Machine), 사물 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과 같이 대역폭이 제한된 통신 환경에 최적화하여 개발된 푸시 기술(push technology) 기반의 경량 메시지 전송 프로토콜. (출처: TTA)

해리엇 그린(Harriet Green) IBM 왓슨 사물인터넷, 커머스 및 교육 총괄 사장은 “우리는 보다 많은 IoT 개발 툴을 요구하는 개발자와 기업들의 목소리를 들었고, 이에 AT&T와 협력하여 강력한 플랫폼과 서비스를 결합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린은 또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자들이 코그너티브 컴퓨팅 기술을 방대한 양의 데이터 스트리밍과 결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업과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IBM 클라우드에 애플리케이션 배포가 가능해지면서 M2X5, 플로우 디자이너 등 AT&T의 IoT 플랫폼을 IBM 블루믹스 및 왓슨 IoT 플랫폼과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된다. 10개 이상의 IBM 왓슨 코그너티브 API와 서버 없이 구동 가능한 오픈위스크 API 및 다른 IBM 블루믹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참고) 플로우 디자이너(Flow Designer) : IoT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저작 도구.

IBM 왓슨 IoT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우수한 보안 환경에서 기기들을 상호 연결하고 고급분석 및 코그너티브 서비스를 활용한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른 IBM 서비스들과 함께 제공되는 왓슨 API는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하고 코그너티브 컴퓨팅, 머신 러닝 등의 강력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왓슨 IoT 플랫폼과 블루믹스를 AT&T의 IoT 플랫폼과 통합 활용하게 됨으로써 개발자들은 연결된 기기로부터 수집하는 데이터에 대해 더욱 심도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한편, 개발자들이 IoT 프로젝트를 곧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IBM과 AT&T 기술이 적용된 모든 IoT 개발 툴을 포함하는 패키지(스타터 킷)도 제공될 예정이다.

IBM 왓슨 IoT 플랫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http://www.ibm.com/internet-of-things/iot-solutions/watson-iot-platform/ 및 트위터 계정 @IBMIoT에서 찾을 수 있다.
개발자들을 위한 IoT 개발 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att.com/iot에서 찾을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