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차세대 ‘플래시에어’ 메모리 카드에 ‘아이파이 커넥티드’ 기능 탑재
도시바, 차세대 ‘플래시에어’ 메모리 카드에 ‘아이파이 커넥티드’ 기능 탑재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8.23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시에어’ 메모리 카드에 ‘아이파이 커넥티드’ 기능 탑재(사진:도시바)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이 내장형 무선 LAN을 지원하는 자사의 SD메모리 카드인 ‘플래시에어’(FlashAir™) 차세대 제품에 미국 회사인 아이파이(Eyefi)에서 라이선스 받은 ‘아이파이 커넥티드’(Eyefi Connected) 기능을 적용한다고 오늘(23일) 발표했다.

이어 도시바는 아이파이 커넥티드’ 기능을 탑재한 ‘플래시에어’ 제품을 2016년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메라에서 ‘아이파이 커넥티드’는 ‘플래시에어’의 무선 연결에 있어서 반복적인 연결/단절을 가능하게 하고 데이터를 전송하는 동안 카메라가 셧다운 되는 것을 방지하는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아이파이 커넥티드’기능은 캐논, 니콘, 소니를 포함한 10여 개 주요 카메라 업체의 300여 개 카메라 모델에 탑재돼 있다.

iOS, 안드로이드, OS X 및 윈도우 용 ‘아이파이모비 앱’(EyefiMobi App)은 현재 출시 중인 ‘플래시에어 클래스 10’(FlashAir™ Class 10) 메모리 카드를 올해 8월부터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플래시에어’ 고객들은 ‘아이파이모비 앱’을 단순히 자기 디바이스에 설치하면 이미지를 즉시 전송하고 ‘아이파이’ 클라우드에 사진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