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DALSA는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의 자회사로 머신비전 기술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특히 소니 Pregius의 IMX 255, 253 LL, LQ 이미지 센서로 구동되는 9메가픽셀(4KHD), 12메가픽셀 모노크롬, 컬러 카메라는 뛰어난 속도와 고품질 이미징을 구현한다.
텔레다인 DALSA가 지니 나노(Genie™ Nano) GigE 비전 카메라 시리즈의 고해상도 모델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스템 설계자는 이번에 추가된 4가지 모델(M4060, M4040, C4060, C4040)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CMOS 이미지 센서 31개로 구동되는 지니 나노 카메라 제품의 선택폭이 넓어졌다.
지능형 교통시스템, PCB 검사 및 계측 등 산업용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개발된 지니 나노 모델 최신형은 글로벌 셔터 기능과 3.45 µm의 픽셀 크기를 자랑한다. 고객들은 카메라 왜곡 없이 높은 수준의 사진 품질, 고해상도, 고속 이미징 구현이 가능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텔레다인의 터보드라이브(TurboDrive) 기술(특허 출원중)을 통해 더욱 빠른 처리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지니 나노 시리즈는 Sapera™ LT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 그리고 검증된 기술력의 Trigger-to-Image-Reliability™ 프레임워크의 장점을 활용하며 이미지 캡처부터 호스트 메모리에 이르기까지 시스템 수준의 모니터링, 제어 및 진단이 가능하다.
출시된 제품의 주요 기능은 터보드라이브를 통한 빠른 프레임률과 완벽한 이미지 품질과 Trigger-to-Image-Reliability 프레임워크 통해 시스템 제어와 디버깅이 가능하며, 좁은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작은 풋프린트/경량(44mm x 29mm x 21mm / 46그램)으로 영하 20도에서 영상 60도까지 극한 환경에서 동작 가능하다.(리눅스 운영 플랫폼 지원 가능)
참고) 텔레다인 DALSA(Teledyne DALSA, Inc.) 개요
텔레다인 DALSA는 머신 비전 시장용 디지털 이미징 부품을 설계, 제조 및 보급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텔레다인 DALSA의 이미지 센서, 카메라, 스마트 카메라, 프레임 그래버, 소프트웨어, 시각 솔루션은 전 세계 수 천 가지의 자동화 검사 시스템 및 반도체,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 전자, 자동차, 의료, 포장 및 일반 제조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된다.
텔레다인 테크놀로지 자회사인 텔레다인 DALSA는 고성등 디지털 이미징 및 반도체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약 1,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캐나다 온타리오주 워털루에 본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