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50V 정격출력 및 8채널 싱크출력의 트랜지스터 어레이 출시
도시바, 50V 정격출력 및 8채널 싱크출력의 트랜지스터 어레이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8.10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벨 시프터와 포토커플러 직접 제어, LED, 고전압 제어 신호 릴레이에 적합
50V 정격출력 및 8채널 싱크출력의 트랜지스터 어레이 출시(사진:도시바)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산하 스토리지 및 전자기기 솔루션 컴퍼니가  포토커플러 제어(photocoupler control), LED 조명, 릴레이 드라이브, 레벨 시프터(level shifter)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전문 DMOS FET형식의 싱크 출력을 갖춘 차세대 트랜지스터 어레이 시리즈, ‘TBD62183AFNG’와 ‘TBD62183AFWG’의 샘플 출하를 시작했다고 오늘(10일) 발표했다. 

신제품의 대량 생산은 2016년 9월 말에 시작될 예정이며, 정격 입력 30V와 정격 출력 50V을 갖춘 고전압 구동이 가능해 레벨 시프터와 포토커플러 직접 제어, LED, 고전압 제어 신호 릴레이에 적합하다. 8채널 싱크 출력은 소형 표면실장 패키지(SSOP18와 SOL18)에 통합돼 공간 절약형 다중 회로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신제품은 DMOS FET 형식 출력을 채택해 입력 핀용 베이스 전류가 필요 없게 됨으로써 0.1mA(최대)의 낮은 입력 전류와 저전력 소비로도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달링턴 바이폴라(Darlington Bipolar) 트랜지스터의 Vce(sat) 속성과 유사한 출력 특성으로 인해 도시바의 TD62083A 시리즈의 인라인 바이폴라 트랜지스터를 대체하기에 적합하다.

신제품 주요 특징으로는 절대 최대 정격 입력은 30V, 정격 출력은 50V이다. 레벨 시프터 및 고전압 제어 신호에 의한 직접 제어가 가능해졌으며, 낮은 입력 전류(0.1mA (최대))로도 작동이 가능해 전력소비를 줄여준다. 또한 이 제품 라인업은 표면실장을 지원하는 SOL형 패키지와 공간을 절약해주는 소형 SSOP(0.65mm pitch)형 패키지를 포함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