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는 디지털 콘텐츠 기업의 개발자 역량 강화를 위한 무료 교육과정 신청을 받고 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최근 디지털콘텐츠산업은 개별 콘텐츠의 경쟁 체계에서 플랫폼을 통한 생태계 조성 및 주도권 경쟁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며, 디지털콘텐츠의 제작 방식도 점차 고품질, 고비용, 대형화 추세로 기존의 아이디어 기반의 소규모 콘텐츠로는 글로벌 경쟁에서 뒤쳐질 전망이다.
따라서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융·복합 및 글로벌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디지털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체들의 경쟁력 강화가 절실하다.
미래 ICT 시장을 선도하는 차세대 디지털콘텐츠 시장 창출과, 글로벌 수준의 규모, 품질 등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콘텐츠 개발자들이 신시장 창출 및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디지털콘텐츠 분야에 대한 개발 역량을 높여 나가야 한다.
이에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서는 현장 중심의 실습 위주 교육을 통해 융합형 콘텐츠 개발에 대한 뛰어난 역량을 가진 우수 인력 배출을 목표로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실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실무, 스마트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구축, 동작인식 스마트콘텐츠 개발, 언리얼엔진 활용 스마트콘텐츠 개발, 오픈소스엔진 활용 스마트콘텐츠 개발, IoT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 스마트콘텐츠 개발 등 현재 재직 중인 콘텐츠 개발자들의 개발 능력을 키우는데 필요한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14개 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14개의 교육 과정은 각각 정원 12명의 집중도 높은 소수 정예 반으로 구성하여 3일간 총 21시간 운영된다.
NCIA 교육센터는 최신 데스크톱환경 및 교육과정에 따라 실습 장비를 구축하여 “1인 1PC/1인 1실습장비”로 IT교육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제공하며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센터의 위치는 서울 양재역 인근으로 서울 전역 및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교육 과정에 참가하게 되면 교육비 전액 지원, 중식 지원, 교재 제공, 협회 인증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과정 확인 및 참가신청은 NCIA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