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새로워진 삼성 '기어 VR'
[포토] 새로워진 삼성 '기어 VR'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8.0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7과 S7 엣지, 갤럭시 S6과 S6 엣지, S6 엣지+ 등 도 신형 기어 VR에 연결

삼성전자는 지난 2일(현지시각)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 노트7과 연동되는 기어 VR 신모델을 선보였다. 기어 VR은 먼저 새롭게 탑재된 홈 키와 확장성을 높인 USB 포트, 101도로 넓어진 시야각 등 사용 편의성과 몰입감이 한층 높아진 게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살펴본다.

‘블루블랙’ 색상 채택으로 빛 반사 차단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외관은새로운 기어 VR의 색상은 ‘블루블랙(Blue Black)’로 기존 ‘프로스트 화이트(Frost White)’ 모델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블루블랙 색상은 신형 모델의 디자인을 완성하는 한편, 빛 반사를 막아 ‘방해 요소 없는 콘텐츠 감상’을 돕는다.

홈 키, USB 포트 추가로 사용성 ‘강화’

제품 오른쪽을 자세히 보면 이전 모델에 없던 버튼 하나가 눈에 띤다. 원래 있던 백 키(back key)에 더해 홈 키(home key)<아래 사진 파란색 원 참조>가 추가됐다. 이 버튼을 이용하면 VR 영상 감상 도중 오큘러스 홈 화면으로 곧장 이동할 수 있으며, 넓은 터치패드와 두 개의 버튼 덕에 사용자가 기어 VR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기기를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하단엔 USB 포트(타입-C)<아래 사진 파란색 원 참조>가 추가됐다. USB 포트를 활용하면 기기 충전은 물론, 외부 기기와의 연결도 가능하며, 동작 인식 센서가 탑재된 모션 콘트롤러나 4D 체험 의자, 게임 기구 등과 연결하면 더욱 실감나게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PC 없이 스마트 기기끼리 연결해주는 OTG(On-The-Go) USB 메모리에 가상현실 콘텐츠를 저장해두면 원하는 VR 콘텐츠만 모아 감상할 수도 있다. 

사진:삼성전자

커진 렌즈, 넓어진 시야각... 노트7과 호환

새로운 기어 VR은 갤럭시 노트7과 USB 타입-C 홀더로 연결된다. 물론 이전 스마트폰들과의 호환성도 놓치지 않았다. 함께 제공되는 마이크로 USB 홀더로 교체하면,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7과 S7 엣지, 갤럭시 S6과 S6 엣지, S6 엣지+ 등 기존 기어 VR과 연동되던 기종도 신형 기어 VR에 연결해 쓸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새로운 기어 VR는 이전 제품에 비해 렌즈 지름이 42㎜로 커졌다. 시야각도 96도에서 101도로 넓어졌죠. 여기에 20㎳ 이하의 빠른 반응 속도와 갤럭시 노트7의 선명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까지 더해져 사용자가 더욱 생생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삼성전자

신형 기어 VR과 함께 360도 영상과 게임, 교육 등 300개 이상의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할 수 있다. 기어 VR을 착용하면 오큘러스 스토어가 추천하는 앱은 물론, 삼성전자가 엄선한 15개의 추천 앱도 확인할 수 있으며, 갤럭시 노트7, 그리고 새로워진 기어 VR는 가상현실 콘텐츠 생태계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