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의 보안칩, 레노버의 바이브 P1 및 X3 스마트폰에 채택
인피니언의 보안칩, 레노버의 바이브 P1 및 X3 스마트폰에 채택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2.0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NFC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안전한 모바일 거래를 위해 레노버(Lenovo)의 최신 스마트폰에 임베디드 보안칩(embedded Secure Element, eSE)을 공급한다.
 
레노버 바이브 P1(Vibe P1) 및 X3에 인피니언의 보안 컨트롤러가 사용된다. 인피니언의 보안 칩은 모바일 기기에서 보안이 중요한 기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그럼으로써 휴대전화를 사용해 비접촉 결제를 할 때나 대중 교통의 모바일 티케팅을 할 때 등 민감한 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칩 카드 및 보안 부문 사장인 스테판 호프첸(Stefan Hofschen) 박사는 “세계적으로 상위 5대 스마트폰 메이커이자 특히 중국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레노버가 인피니언 제품을 채택했다는 데 대해서 기쁘게 생각한다. 모바일 결제가 가파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인피니언은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뱅킹 데이터나 생체 정보 같은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여 지문 인증이나 클라우드 서비스 같은 새로운 기능들의 신뢰성을 높인다. 그럼으로써 보안성을 떨어트리지 않으면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이와 동시에 고객들이 디자인-인 작업을 최소화하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레노버로 공급하는 인피니언의 SLE 97 eSE는 국제적으로 공인된 보안 표준들을 충족하는데, Common Criteria EAL5+ (high)와 EMVCo(Europay International, MasterCard, VISA) 인증을 취득하였다. EMVCo 규격은 전세계 상호운용과 보안 결제 거래를 원활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임베디드 보안칩은 NFC(근거리 무선 통신) 애플리케이션의 주류적인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IHS에 따르면(2015년 NFC 보고서), 임베디드 NFC 보안 소자를 채택한 스마트폰 수가 2015년에 4억2천만 대에서 2020년에는 16억 대로 늘어날 전망이며, 성장 동력은 주로 모바일 결제와 교통 및 티케팅 애플리케이션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