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전경련 통해 스타트업 성장 돕는다
ETRI, 전경련 통해 스타트업 성장 돕는다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7.2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경제멘토단 멘토링데이 공동개최, 20여개 ETRI창업기업 멘토링 지원으로 경영애로 해결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와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및 연구소기업 등의 안정적인 성장과 경영 애로 해결을 위해 손을 잡았다.(사진:ETRI)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와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및 연구소기업 등의 안정적인 성장과 경영 애로 해결을 위해 손을 잡았다.

ETRI는 오늘(20일)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에서 ETRI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등의 성공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전경련과의 장기적인 멘토링 및 경영자문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하고, 멘토링 데이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력은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 등이 겪을 수 있는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특허관리 등 경영 애로 해결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기 위해 ETRI가 정부출연연구원 최초로 도입했다. 

아울러 ETRI는 본 협력을 통해 기술기반 창업기업에 취약한 경영애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행사에는 ETRI 현창희 사업화본부장 및 전경련 배명한 소장, 문대현 창조경제멘토단장,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 연구소기업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월, ETRI 내에서 개최된 제1차 멘토링 행사 이후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쿨리오(경노겸), ㈜올뉴시스템즈(신창섭)를 비롯한 12개 창업기업 및 연구소기업과 8개의 예비창업팀이 참석해 멘토링을 받았으며 향후 6개월 이상 집중적인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쿨리오는 전경련 창조경제멘토단의 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의 가장 큰 장애물인 투자 유치와 관련된 지원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멘토링을 통해 해외 진출과 관련된 마케팅 및 법률자문 등 경영 일반에 대해 다양한 도움을 받았다.

㈜올뉴시스템즈 역시 ETRI출신 연구원으로서 부족한 경영에 관한 소양과 지식을 멘토링을 통해 습득,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에는 마케팅에 대한 집중 멘토링을 받을 계획이다. 

전경련의 창조경제멘토단은 대기업 임원 및 중소기업 CEO출신으로 구성된 경영자문그룹으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력 이후 세부 업무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ETRI와 전경련은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위해 월 2회 이상 정기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하고 있으며, 멘토단의 오래된 경험과 노하우를 전할 수 있는 창업세미나와 교육 등 실무위주의 강연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ETRI 현창희 사업화본부장은 "올 하반기에는 이러한 멘토링 활동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여 전경련과 합동으로 엔젤·벤처투자자들을 상대로 사업 아이디어 발표 및 공유하는 데모 데이도 개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TRI는 지난 2011년 예비 창업 지원 제도를 통해 현재까지 39개의 창업기업을 설립했으며, 전경련과의 멘토링 업무협력으로 연구원 창업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