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선도 기업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가 스위스 유명 시계 제조사이자 세계 최고 인기 브랜드인 스와치(Swatch)와 브라질 고객에게 비접촉식 결제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세련된 외양의 ‘스와치 벨라미’(Swatch Bellamy)를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반의 비접촉식 단말기에 가까이 대고 흔들기만 하면 빠르고 안전하며 편리하게 결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OT는 시계에 내장되는 NFC칩 ‘플라이바이SE’(FlyBuySE)(SE: 보안요소)와 제품 신용 카드 데이터 개인화를 제공한다. OT의 ‘플라이바이SE’는 ‘스와치 벨라미’와 완전 통합돼 고도의 보안을 바탕으로 비접촉식 결제와 거래를 지원하게 된다.
‘벨라미 스와치’를 구입한 사용자는 자동으로 계정과 브라질 프레파고스(Brazil Pré Pagos)와 연결된 직불 카드를 확보하게 된다. 사용자는 은행 웹사이트에 개인 데이터를 한번 입력하는 신속하고 간단한 작업으로 계정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후 은행 규정에 따라 계정에 돈을 입금한 후 비접촉식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에릭 뒤포레스트 OT 금융서비스 기관 사업부 총괄이사는 “스와치처럼 유명한 브랜드와 손잡고 혁신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OT의 전략적 행보”라며 “비접촉식 결제가 확대되면서 더 많은 최종 사용자가 빠르고 안전한 결제를 위해 이 같은 웨어러블 기기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카를로 지오다네티(Carlo Giordanetti) 스와치인터내셔널(Swatch International) 크리에이티브 이사는 OT가 ‘스와치 벨라미’ 프로젝트에 이상적인 기술 파트너라고 말했다. 그는 “OT는 그 제품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최신 트렌드에 적용할 방법을 알고 있으며 이 혁신적인 시계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기술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기술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로 유명한 브라질에서 스와치 벨라미를 선보일 날이 기다려진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