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포인트, 게임 및 데스크탑용 마우스 'The Z' 돌풍
스위프트포인트, 게임 및 데스크탑용 마우스 'The Z' 돌풍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7.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벗, 틸트, 롤기능 등 3차원 조작 마우스, 출시 15일만에 사전주문 3억 2066만 8600원 도달
게임 및 데스크탑용 마우스 'The Z' (사진:스위프트포인트)

첨단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Human Computer Interface) 소프트웨어와 디바이스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기술기업 스위프트포인트(Swiftpoint)의 3차원 조작이 가능한 차세대 컴퓨터 마우스 '더 Z(The Z)’가 세상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15일만에 사전주문 3억 2066만 8600원에 도달하였다.

디지털 트렌드(Digital Trends)의 브래드 존스(Brad Jones)는 “이 마우스는 간편함을 포기하고 전례 없는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으며 오버클럭3D(OverClock3D)의 마크 캠벨은 “이제 스위프트포인트 Z가 시장에 나온 만큼 이를 따라 잡기 위해 전세계 마우스 제조업체는 발빠르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위프트포인트의 이전 제품인 GT 모바일 마우스(GT mobile mouse)는 미국의 최대 기술 전시회인 CES에서 컴퓨터 주변기기 최고 혁신상(Best Computer Peripheral Innovation)을 수상한 바 있다. 그 후 스위프트포인트는 3년 이상의 개발 기간을 거쳐 더 Z를 출시했다.

이 마우스는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OLED 디스플레이, 역각 센서, 촉각 반응과 통합돼 더욱 빠르고 정교하며 직관적인 마우스로 태어났다.

스위프트포인트의 그랜트 오드거스(Grant Odgers) 설립자 겸 CEO는 “세계 최초로 피봇, 틸트, 롤링 기능을 갖춘 마우스로서 손가락 움직임을 최소화하면서도 다양한 버튼 액션이 가능한 전혀 새로운 클릭 방식이 적용됐다”며 “더 Z는 사용자가 얼마나 세게 클릭했는지를 감지해 다양한 속도와 힘을 제어할 수 있으며 또한 촉각 반응 기능을 통해 딥 클릭을 한 경우 이를 직접 인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 Z는 디자이너와 사무실 및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게임용 마우스로서 텍스트의 선택, 복사, 붙여넣기 작업을 더 쉽게 할 수 있으며, 사전주문하는 경우 한시적으로 80,174원을 특별 할인해주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스위프트포인트(Swiftpoint) 개요

스위프트포인트는 뉴질랜드와 미국에 사무소가 있으며 첨단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Human Computer Interface) 소프트웨어와 디바이스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기술기업이다. 스위프트포인트의 이전 제품인 GT 모바일 마우스(GT mobile mouse)는 미국의 최대 기술 전시회인 CES에서 컴퓨터 주변기기 최고 혁신상(Best Computer Peripheral Innovation)을 수상했으며 IT 인콰이어러(IT Enquirer)지는 ‘21세기 최고의 포인팅 디바이스’라고 지칭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