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중소·중견기업과 TOPCIT 활용 업무협약 체결
IITP, 중소·중견기업과 TOPCIT 활용 업무협약 체결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2.03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기업과 TOPCIT 활용 MOU 체결 ․․․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등 기대
IITP (센터장 이상홍, 左에서 4번째)와 5개 기업은 TOPCIT 활용 및 ICT/SW 전문 인력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는(센터장 이상홍, 이하 IITP)는 오늘 12월 2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중소·중견기업의 ICT/SW 전문 인력 육성지원’을 위한 TOPCIT  활용·확산 업무협약을 아이티노매즈, 엑시엄정보시스템, 엔키아, 웨어밸리, 씨에스리컨설팅 등 5개 기업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용어) TOPCIT은 ICT/SW 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로, ICT/SW관련 전공 대학생·졸업생·현업 3년차 이하 재직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들은 ICT 인재 육성 및 활용에 관한 산업계의 요구사항이 TOPCIT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 개발과 고도화에 참여하고, 또한 우수 직원 채용 및 내부 인재 양성에도 TOPCIT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국방부, SK, 고려대, 서강대 등 국내·외 97개 기업과 대학에서 TOPCIT을 활용함(MOU체결)에 따라, 스펙이 아닌 능력 중심의 기업 채용 및 산업수요 지향적 대학 교육 변화가 기대되고 있다.
 

 IITP 이상홍 센터장은 “ICT 전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 기업들이 많다”며, “TOPCIT을 통해 글로벌 ICT 실무 역량을 지닌 핵심 인재 발굴 및 중소·중견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