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 통한 안전한 개방형 결제 승인 기술 우수성 증명
모바일 기기 통한 안전한 개방형 결제 승인 기술 우수성 증명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2.0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비웨이브의 특허 기술, 모바일 지갑 사용확대 유도 기대
모비웨이브(Mobeewave)와 제휴사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가 2015년 11월 1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카르테스 보안 연결(Cartes Secure Connexions)의 세서미스 어워즈(SESAMES Awards)에서 “최우수 모바일 보안 솔루션(Best Mobile Security Solution)” 카테고리에서 모든 경쟁자들을 제치고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이 획기적인 솔루션은 모든 스마트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이 개방적이지만 고도로 안전한 환경에서 모든 비접촉식 카드 또는 모바일 지갑을 사용해 무현금 결제 서비스를 받게 해준다. 모비웨이브의 광범위한 특허 기술은 모바일 기기의 근거리무선통신(near field communication, NFC) 기능을 활용해 디바이스 내 거래를 가능하게 하고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모바일 지갑을 “실제 지갑”으로 변모시켜 소비자들의 선택을 유도하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벤자민 뒤 헤이즈(Benjamin du Haÿs) 모비웨이브 공동설립자 겸 CEO는 “세사미 어워즈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이번 수상으로 모비웨이브가 모바일 기기 OEM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임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그는 “업계 최고의 보안을 보장하는 모비웨이브는 민감한 정보 보호와 관련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해결하고 OEM 결제 서비스의 완전 도입을 유도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다”고 강조했다.

 
2015년, 모비웨이브의 솔루션은 캐나다 자선단체와 대학들에서 임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완료했다. 업계 내 주요 업체들의 지원으로, 회사는 종단간 사용자 경험을 평가한 결과 모비웨이브가 기술적으로 실행 가능한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도 도입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이러한 시장 데이터와 지속적인 발전을 바탕으로, 모비웨이브는 2016년 초반 이 솔루션의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업계 임원들은 현재 공유경제의 폭발적인 성장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받아 세계가 무현금 사회로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모비웨이브의 솔루션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라고 입을 모은다. 세서미스 어워즈 수상을 위해 파리에 온 빈센트 알리미(Vincent Alimi) 모비웨이브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결제 생태계 내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가장 큰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바로 현금을 대체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하지만 모바일 지갑은 이것을 성취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며 “사용자들에게 단지 현금 출금 기능만을 제공하는 것은 반쪽의 솔루션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비웨이브는 현금 입금 기능까지 추가해 사용자들이 모든 비접촉 결제를 보안까지 철저히 보장하며 승인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보안 결제, 신원확인 및 모빌리티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회사들이 세서미스 어워즈에서 경쟁하며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 심사위원단에 의해 수상자가 결정된다. 시상식은 모바일 결제를 다루는 유럽 최고의 보안 컨퍼런스 및 박람회인 카르테스 파리(CARTES Paris, http://www.cartes.com) 기간 동안 매년 열린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