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DI, 다용도의 18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너 IC인 ZSSC3018 출시
ZMDI, 다용도의 18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너 IC인 ZSSC3018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5.12.0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정밀 아날로그 디지털 신호 변환과 고정확도 증폭과 고해상도 출력 제공
ZMD AG (ZMDI) 는 독일 드레스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에너지 효율 솔루션 전문 반도체 회사로서, 최신 고해상도 18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너(SSC-Sensor Signal Conditioner) IC인 ZSSC3018의 출시를 발표했다.

자동차, 산업, 의료, 정보 기술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인 ZMDI는 고해상도 센서 모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ZSSC3018를 소개한다. ZSSC3018은 PQFN24 패키지형태도로도 공급 가능하다.

ZSSC3018은 측정된 신호의 옵셋, 범위에 대해서 1차식/2차식 온도 보상이 가능하다. 저항방식의 브릿지 또는 절대 전압원 방식의 센서의 신호 보정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내부 온도센서로 측정된 보정된 온도 출력도 제공이 가능하다.

ZSSC3018은 높은 신뢰성과 비휘발성, 여러 번 프로그램 할 수 있는 MTP(multiple-time programmable) 메모리 온칩에 캘리브레이션 보정 계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간단히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또한 ZSSC3018은 최대 에너지 효율을 요구하는 실시간 센싱 애플리케이션, 고속 제어 및 안전성을 지원하기 위해 잡음 여유를 향상시키고 해상도를 증가시켰으며 신호 처리를 가속하였으며, ZMDI 멀티마켓 센서 플랫폼 글로벌 제품 마케팅 매니저, Jamie Douglas는 “ZSSC3018은 높은 다용도 및 역동적인 IC라는 이름에 맞도록 구현되었다.
 
이 제품은 고해상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ZMDI에서 특별히 설계하였으며 저전압 및 저전력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다. ZSSC3018은 지금까지 진화된 센서 신호 컨디셔너 IC의 포트폴리오를 향상시켰으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의 요구를 듣고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는 ZMDI의 또 다른 예”라고 말했다. 
 
주요 특징으로는 유연하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FE-analog front-end) 디자인; 18비트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ADC), 광범위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아날로그 게인(Gain) 증폭기(게인(Gain) 범위: 6.6 ~ 216(선형 인자)), 내부 자동 보상 온도 센서, 개별 센서의 옵셋, 1차식/2차식 센서 게인(Gain) 및 1차식/2차식 온도 게인(Gain)과 옵셋변이 에 대한 디지털 보상, 프로그래밍 가능한 인터럽트 기능, 고속 감지(예: 16비트 조절 센서 신호 측정 속도 > 500 1/s = 500 Hz), 대표적인 센싱 엘리먼트에 대해서 최대 출력 FSO(full-scale output) 의 ±0.010% 이상의 정확성 달성 가능, 가동 온도 범위는 40°C~125°C, 공급 전압 범위는1.68V~3.6V 등이다.

적용분야는 휴대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산업 압력 센서, 공기압 및 액체 압력 센서, 날씨 예보 시스템, 팬(환풍, 송풍) 제어 고해상도 온도 측정 등에 유효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