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빅데이터 빅 스타트업! 공모
뉴스빅데이터 빅 스타트업! 공모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6.06.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목)부터 오는 8월5일(금)까지 접수한다.
행사이미지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병호)은 뉴스콘텐츠 및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뉴스빅데이터 빅 스타트업!(newsBigdata Big start up!) 인큐베이팅 공모전’ 개최한다. 공모는 6월 30일(목)부터 오는 8월5일(금)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 목적은 뉴스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해 뉴스콘텐츠 시장 영역 확대와 뉴스콘텐츠, 공공데이터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품질 서비스 생산 가능성 점검,사업 아이디어 인큐베이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의 목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려는 취지다.

공모 주제는 뉴스콘텐츠 및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수집 및 시제품 개발로 공모 신청자격은 시제품 수준의 구체화된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및 법인(개인의 경우 입상 후 2개월 내 사업자 등록 가능자)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빅 카인즈(www.bigkinds.or.kr) 서비스>고객센터>BIG KINDS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지원금액은 1개 사업 당 2.500만원~30,000,000원

사업추진 방식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은 뉴스 분석데이터,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 API 제공 등을 제공하고 참여사는 뉴스콘텐츠 및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 등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 주제를 직접 선정 활용 서비스를 개발(12월 초 시제품 소개)하고 서비스 아이디어는 시제품 형태로 최종 개발되어야 한다.

추진 절차는 우선 개인 및 사업자는 공모 신청 및 사업계획서 접수, 신청서류 심사 및 선정 후 선정(8월 초 선정할 예정)사업 인큐베이팅(제작용역비에 따른 세부 사업계획서 및 예산서 제출/개인의 경우 사업자 등록 진행) 개발비는 선금으로 지급된다.

더 자세한 내용 및 공모문의는 내용은 한국언론진흥재단 홈페이지(www.kpf.or.kr) 및 뉴스빅데이터 빅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공모전 홈페이지(www.bigkinds-contest.or.kr)으로 하면된다. 한편, 수상작과 우수 아이디어는 올 12월 초 언론사·스타트업 등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열리는 데모데이(Demo Day)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