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활 속의 에너지를 찾아서! 공모
내 생활 속의 에너지를 찾아서! 공모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6.06.28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2016 에너지 작품 공모전 개최
행사포스터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우리 생활 속 에너지를 찾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에너지사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함께 하고자 2016 에너지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오늘(27일) 밝혔다.

“내 생활 속에 너지? 에너지!”라는 슬로건 아래 6월 27일(월)부터 8월 31일(수)까지 접수하는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절약, 에너지신산업,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아이디어, 포스터 디자인, 웹툰, 포토툰, UCC 분야의 작품을 공모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까지 각각 진행되던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과 ‘신재생에너지 36.5도 공모전’을 통합하여 ‘2016 에너지 작품 공모전’이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개최함으로써 에너지 관련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공모전으로 발돋움한다.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출품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는 에너지 절약사례 및 실천을 독려할 수 있는 홍보작품이나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에너지신산업을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또한 생활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에 신재생에너지를 결합한 아이디어도 출품 대상이다.

 * 에너지신산업: 기존 에너지산업에 ICT, 자동차 등 다른 산업과 융합하여 에너지이용효율을 높이는 산업이며, 에너지신산업으로는 전력수요관리사업(네가와트발전), 에너지관리 통합서비스 사업,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에너지자립섬) 사업, 태양광 렌탈 사업, 전치가 서비스 및 유료충전사업, 화력발전 온배수열 활용사업 등이 있다.

접수된 작품은 분야별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10월 중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부문별 대상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6편 및 교육부 장관상 1편을 수여하며, 부문별 최우수상ㆍ우수상을 비롯한 우수작품수상자 및 가작수상자 등 수상자 72인에게 총 상금 2,78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좋은 작품들을 공모할 수 있도록 일선에서 지도해주신 세 분의 우수 지도교사를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시상한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기간 중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며, 수상작품은 전시회장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에너지절약 실천 및 에너지관련 인식 제고에 기여하는 작품뿐 아니라, 생활 속 제품과 신재생에너지를 결합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이 다양하게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공모전 사이트(www.energycontest.or.kr)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이트 또는 운영사무국(02-334-9044)에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